2024-04-19 23:50 (금)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구 등 디지털 포렌식 기술 지원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구 등 디지털 포렌식 기술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율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인터넷을 통한 메신저의 활용이 대폭 늘어났다. 실시간 개인 대화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공유, 음성채팅, 영상통화 및 업무상 중요한 파일 공유까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한데 그 중심에는 카카오톡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국민 메신저로 불리울 정도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실수로 대화방 나가기를 하거나 카톡 대화내용 삭제 하는 경우 또는 휴대폰 고장, 교체 등으로 기존의 정보들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도 있다. 특별한 내용이 없다면 그냥 넘겨도 되지만 꼭 살려야 하는 중요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 경우에는 카카오톡 복구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사기, 미투(성폭행, 성추행), 보이스피싱 등 범죄 소송과 외도, 불륜으로 인한 이혼(위자료, 양육비) 소송에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결과물이 법정에서 중요한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관련 복원을 요청하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담당자는 "카톡 복구를 포함한 휴대폰 복구 내용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 해야 증거물로 인정될 수 있다. 디지털 포렌식은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하는데 이때 복원 진행 과정에서 위변조가 없었다는 것을 증명하여 한다. 그만큼 철저한 관리과 절차 준수가 필요한데 반드시 경험이 많은 공인된 전문가를 통해 진행해야 문제가 없다"라고 밝혔다.

'예스컴' 에서는 삭제된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첨부사진, 보이스톡, 채팅방 복원, 저장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실수로 삭제, 대화방 나가기, 기기변경으로 인한 대화내용 삭제, 의도적으로 카톡 대화창 삭제 등 다양한 상황에 따른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스마트폰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휴대폰 연락처(전화번호부) 복구, 발신과 수신 등 통화내역 복원, 문자메시지, 음성녹음파일 복구, 지워진 갤러리 사진과 동영상 복구 등이 가능하며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부팅) 같은 특정 모델에 자 주 나타나는 증상까지 해결이 가능하다.

2G, 3G폰, 폴더폰 등 구형 모델부터 갤럭시S10, S9, 노트8 등 최신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XS, XR, 아이폰8 등 보안 등급이 높은 아이폰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지원한다.

'예스컴' 에서는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관련 데이터복구도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컴퓨터 전원이 안켜져요, 부팅이 안되요, 노트북 화면이 안나와요 등 주요 증상에 대해서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등의 부품 점검을 통해 수리, 교체를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한다. 추가적으로 윈도우 설치, 포맷, 백신 프로그램 설치 등을 지원하고 맥북, 프로, 에어, 아이맥 수리, 노트북 액정 등도 가능하다.

또한 인식불가, 포맷메시지, 파티션삭제 등의 증상에 대해 컴퓨터,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하드디 스크 복구, SSD 복원 뿐만 아니라 외장하드복구, SD카드 등 다양한 이동식 메모리 복원을 지원하고 블랙 박스, 음성녹음기 복구, 삭제된 파일 복원, 문서 파일(한글, 엑셀) 복구, 기업 서버복원(나스복구) 도 가능하다. 최근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매그니베르, 갠드크랩, 소디노키비 등 랜섬웨어 복구 및 솔루션 제공도 전문적으로 지원하 고 있다.

강남, 구로 등 서울 전지역과 경기 수원, 성남, 일산 등 인천 및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 전화 접수를 통 한 1:1 전담 엔지니어 배정,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내방 또는 택배 접수, 원 격지원 서비스가 가능하다. 9월 말까지 데이터복구비용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공임 비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든 작업에 대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현장 복구 서비스 도입으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확대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원 전문 '예스컴'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