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5 (금)
데이터복구 전문센터 핸드폰 문자메세지 및 사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센터 핸드폰 문자메세지 및 사진,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3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포렌식은 현대사회에서 다양한 활약을 거듭하고 있다. 디지털포렌식이란 PC와 노트북, 휴대폰 등 각종 저장매체 또는 인터넷상에 남아있는 각종 디지털 정보를 분석해 범죄 단서를 찾는 수사기법을 말한다. 

스마트폰, PC등 IT기기 사용이 일상화 되면서 대다수 사건사고에 필수적으로 ‘디지털포렌식’ 데이터복구가 활용된다. 언론에 보도되는 사건사고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스마트폰을 물에 빠뜨리거나, 실수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해킹으로 인한 데이터 삭제 등의 이유로 해당 데이터복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다.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는 디지털포렌식 기술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세월호 침수사고 당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해당 기술 전문가로 출연하여 학생들폰 복구, 휴대폰 복구 재능 기부를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복구 결과를 유가족 동의하에 제공했으며, 대검찰정 수사협조, TV조선 뉴스판 출연(북한 스마트폰 관련), 연예인 다수 복구, 경찰, 검찰, 법원 감정업체로 해당 기술 전문가가 직접복구에 임한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2~10, 플러스와 엣지 및 갤럭시 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 v10~50,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안드로이드폰 복구도 가능하고, 해당 기술 관련 핸드폰 복구 항목으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등의 복원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연락처) 복구, 삭제된 갤러리 사진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카톡 복구와 더불어 영구삭제도 진행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나 보이스톡기록(내역)조회 복구, 마이피플과 라인, 틱톡 등 메신저 복구와 삭제된 채팅방 복원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저장기간이 만료가 된 사진이나 영상, 지워진 문서파일도 복구가 가능하다. 아울러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사진로딩, 핸드폰 전원 안켜질때(안켜짐) 및 수리 복구 등의 관해서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데이터 복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데이터복원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