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5 (목)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함께 찾아온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 ‘디시즌팩토리’ 24시간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함께 찾아온 사이버 범죄 몸캠피씽, ‘디시즌팩토리’ 24시간 모니터링 실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7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인터넷으로 무엇이든 가능한 세상이 열렸다. 인터넷을 통해 각종 포털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서 해외여행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SNS 및 각종 메신저의 발달로 전 세계 사람들과 인터넷 하나만으로 문자를 주고받고, 전화를 하고 사진 및 영상, 각종 파일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편안하게 활용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한 범죄도 상당 수라 해결하기 위한 노력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범죄 중 몸캠피싱, 몸캠협박과 사기 등은 꾸준히 논란이 되고 있는 사이버 범죄이다. 통신매체를 이용한 범죄로 피해자가 알지 못 하는 경로로 신체 일부를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이 퍼져나가는 것이며, 불특정 다수가 한 사람을 조롱거리로 삼을 수 있는 문제라 빠른 대처가 필수적이다. 

이와 관련해 몸캠피씽 피해 전문 ‘디시즌팩토리’(대표 황철호)는 몸캠피씽/동영상유포협박 피해를 막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업체 측 설명에 따르면, 최근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 피해자도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직장인의 경우, 직장 동료 및 거래처까지 몸캠피씽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한다. 이때 피해자가 돈을 입금하면 계속해서 돈을 요구하고, 입금이 끊어지면 피해자 몸캠 영상을 유포해 버리는 악질이 많으므로 절대 돈을 입금해서는 안된다.

현재 자신이 몸캠피씽, 동영상유포, 화상통화사기, 몸또, 영통사기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 초기에 입증 자료를 확보해야 한다. 채팅화면부터 송금요청계좌, APK파일자료, 협박조직 연락처 등을 확보해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하고,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대응 시스템을 갖춘 전문 업체에 연락해 신속히 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디시즌팩토리의 경우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협박받는 즉시 상담을 진행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시작한다. 이후 피해자는 모든 연락처로 해킹 영상이 유포되고 있으므로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문자와 카톡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영섹사기, 영섹협박, 몸캠피싱 예방법으로는 SNS 친구추가를 쉽게 해서는 안되고 음란행위를 요구하는 화상채팅은 단호하게 거절해야 하고, 몸캠피씽 협박을 위해 전달된 APK 파일 등 알 수 없는 파일은 절대 설치해선 안된다.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 전문 ‘디시즌팩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