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0 (금)
안랩, K-Shield 양성과정 협력 교육기관 선정
상태바
안랩, K-Shield 양성과정 협력 교육기관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4.05.08 16: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거팀, 씨드젠, 라온시큐어, 코어시큐리티 등과 100시간 교육 과정 제공
안랩(대표 권치중)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진행하는 ‘2014년도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K-Shield) 양성과정’의 협력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정예 사이버보안 인력(K-Shield) 양성과정은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과 국가 차원의 보안 수준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과정이다. 시스템 해킹, 네트워크 해킹, 웹 해킹 등 분야별 이론 교육 및 실제훈련으로 사이버공격 사전탐지 및 효율적 대응이 가능한 최정예 사이버보안 전문 인력 양성으로 목적으로 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사이버 보안 위협이 점차 증대됨에 따라 지난해에 비해 50시간 늘어난 총 200시간으로 더욱 강화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오는 2017년까지 창의적인 사이버보안 핵심인재 5,000명 양성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본 교육과정은 기업과 기관의 정보보호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크게 1,2차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교육생은 안랩, 타이거팀, 씨드젠, 라온시큐어, 코어시큐리티 등 교육협력기관이 제공하는 사이버공격 대응 등 실전훈련 위주로 구성된 1차 교육(100시간 교육, 5월~8월)을 수료 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제공하는 이론 중심의 2차 교육(100시간 교육, 9월~11월)을 받게 된다.
 
안랩은 실무 중심의 시스템, 네트워크, 웹 분야별 방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교육 커리큘럼 및 콘텐츠 개발과 잠재력 있는 핵심 보안 인력 발굴에도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태환 안랩 ASEC대응팀 팀장은 “본 교육과정의 협력기관으로 선정되어 안랩이 쌓아온 보안 경험과 노하우가 본 교육과정에 활용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우리 사회의 사이버 환경 안전을 지키는 진정한 지킴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제품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사이버보안 전문 인력 양성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기 교육생은 KIS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모집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KISA아카데미 홈페이지(academy.kis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