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1:45 (화)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제공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4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모바일 OS 점유율은 안드로이드가 75.27%로 1위를 차지했다. 이렇듯 안드로이드 OS는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운영체제 중 하나로 알려졌는데, 최근 안드로이드의 소프트웨어와 미들웨어 배포에 사용되는 패키지 파일인 APK파일에 악성코드를 심어 데이터를 해킹하는 사이버범죄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APK파일에 악성코드를 심어 유포하는 방식은 스미싱 범죄의 일환으로 휴대폰 내의 정보를 해킹해 이를 악용하는 수법 중 하나다. 이러한 피싱범죄의 대표적 사례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는데, 최근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기승을 부리고 있어 큰 주의가 요망된다.

몸캠피싱이란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으로 불리는 피싱범죄로써 주로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이나 SNS, 채팅앱 등에서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보편적인 범죄패턴은 몸캠피씽 협박범이 이성인 척 가장하여 피해자에 접근하고 음란한 행위를 하도록 유도하며 본격적인 몸캠피싱을 준비하는 한편 화질이나 통화품질 등 다양한 핑계를 대며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는 APK파일 설치를 유도한다.

피해자가 파일을 설치하고 데이터 접근을 허용하는 순간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개인정보들이 협박범에게 전송된다. 이후 녹화한 영상을 해킹한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며 피해자를 협박해 금품을 요구하는 사기·협박 범죄다.

지인이나 가족으로의 유포가 두려워 돈을 입금했다고 하더라도 협박범들은 추가 협박을 통해 계속 돈을 요구한다. 또, 돈을 보내줬어도 끝내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협박범의 요구에 응하지 않고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극복하는 것이 현명하다.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하여 운영하며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어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Secure App에서는 이러한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범죄 수법들을 파악하고 분류하여 빅데이터 기반 차단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동영상 유포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