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30 (목)
"중계동 더원 수학학원, 중고등 내신 만점 수강생 다수 배출한 노하우는?"
상태바
"중계동 더원 수학학원, 중고등 내신 만점 수강생 다수 배출한 노하우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중간고사를 위해 학업에 집중하는 중학생, 고등학생 사례가 많다. 실제로 9월은 여름방학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검증하는 시기인 만큼 철저한 학습 대비가 필요한 때다.

중계동 수학 전문 더원 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맞춘 1:1 과외식 수업으로 지난 학기에 다수의 내신 만점자 사례를 배출한 바 있다. 더원 수학학원은 단기간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만점을 달성한 중등부, 고등부 네 명의 수강생 사례를 언급하며 노하우 공개에 나섰다.

첫 번째 주인공은 A중 1학년 학생으로 심화 학습이 부족한 케이스다. 실력은 갖췄으나 풀이 속도가 너무 느린 것이 단점으로 분석됐다. 이에 중계동 더원 수학학원은 제한 시간을 부여하며 학교 기출문제로 모의시험 연습에 집중하도록 지도했다. 이를 통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집중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이 주 목표다. 또한 풀이가 없는 문제는 오답처리를 하고 반드시 풀이식을 쓰도록 강조했다. 그 결과 서술형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하여 만점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또 다른 사례인 B중 3학년 학생의 경우 지난 중간고사에서 72점의 결과를 얻은 뒤 더 나은 실력을 만들기 위해 중계동 더원학원을 찾은 케이스다. 자체 분석 결과 수리적 능력이 뛰어난 것은 아니라고 판단되어 수학의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익히도록 지도했다. 또한 개념과 관련된 문제 유형 위주로 풀도록 했다.

여기에 틀린 문제는 즉시 오답정리를 하여 다시 풀도록 추천했다. 뿐만 아니라 실전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관리학습실에서 학교 기출문제를 가지고 매번 테스트를 실시했다. 또한 이전 시간에 틀린 오답문제를 정리하여 2~3번 반복적으로 풀게 했다. 이처럼 짧은 시간 동안 꾸준히 노력하고 성실히 수업에 임하여 응용력을 기른 결과 만점을 받을 수 있었다.

C중 3학년 학생은 독특한 사례다. 예체능 전공을 준비하다가 외고로 진로를 변경하면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결여된 상태로 등원했다. 이에 가장 먼저 학생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익히게 하고 개념 위주의 문제풀이를 중심으로 지도했다. 이후 응용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금 더 높은 교재를 택하여 수업을 진행했다. 이러한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만점을 2회 연달아 기록할 수 있었다.

D중 학생은 대입이 코앞으로 다가온 창문여고 3학년 수험생이다. 수학을 유독 어려워했던 이 학생은 담당 강사와 함께 4개월 간 학습하면서 자신감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그 결과 80점 대의 수학 중간고사 성적이 만점으로 상승했다. 수능 준비와 내신 대비를 함께 준비했을 뿐 아니라 해당 학년의 문제 유형을 많이 풀어보며 틀린 부분에 대한 오답 점검을 철저히 한 결과 만점으로 이어질 수 있었다.

중계동 더원 수학학원 관계자는 "수학 능력은 내신 뿐 아니라 멀리 수능까지 생각하며 폭 넓게 실력을 다져야 하기 때문에 절대 기출문제 풀이에만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며 "무엇보다 스스로의 힘으로 낯선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을 키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중계동 은행사거리에 위치한 더원 수학학원은 강남 대치동, 분당 수내동에서도 소수정예로 운영하며 우수한 학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 자세한 학습 상담은 전화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