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35 (토)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방 복구부터 휴대폰 사진, 동영상 복원까지 영역 확장
상태바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방 복구부터 휴대폰 사진, 동영상 복원까지 영역 확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의 기능과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언제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앱은 카카오톡이다. 최근 카톡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사용중 실수로 삭제를 하거 나, 채팅방, 대화방 나가기를 해서 대화내용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여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를 위해 데이터복구업체를 찾는 일 또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사기, 협박, 미투(성폭행, 성추행), 보이스피싱 등의 범죄소송과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 등 소송을 위한 증거를 찾아 자신의 무고나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한 법원 및 경찰서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 요 청을 위해 카톡복구업체를 찾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톡 복구 요청 시 미리 알아두어야 하는 것이 있다. 정보통신망법과 개인 정보 보호법에 의거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타인의 휴대폰을 임의적으로 복구 진행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자신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각 통신사 대리점에서 발급해주는 가입 확인서가 필요하다. 타인의 핸드폰인 경우 위임장과 인감증명서까지 추가해야 진행이 가능하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담당자는 "얼마전까지 휴대폰 복구 요청의 대부분은 삭제를 하거나 고장난 핸드폰에 저장 된 사진, 동영상, 연락처, 문자 복구였는데 최근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채팅방 복구, 카톡 메세지, 첨부 파일, 보 이스톡 복원 등 다양한 카카오톡 관련 복구 문의나 의뢰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예스컴'의 서비스 항목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대화방, 채팅방 복구, 카톡 대화내용, 보이스톡, 단톡방 복원, 삭제한 메시지 ,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복구 뿐만 아니라 핸드폰 사진, 동영상 복원, 전화번호부 복구, 통화기록(발신,수신통화내역), 문자메시지 복원, 갤러리, 일정, 메모 복구 등을 있다. 또한 아이폰 무한사과(무한부팅, 무한로딩) 같은 특정 오류 증상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모든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진행이 가능하며 별도의 요청을 하는 경우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발급 또 한 가능하다.

침수 또는 파손된 휴대폰,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삭제한 경우에 대한 데이터복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2G, 3G폰, 폴더폰 등 예전 모델부터 갤럭시노트9·S9·S8·S7, 아이폰XS·XR·아이폰8·7 등 최신 스마트폰 및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 수리 및 저장장치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 부팅불가, 전원불량, 화면깨짐, 노트북 액정불량, 블루스크린 등의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 , 파워서플라이, 램(RAM) 등의 주요 부품 점검을 통해 원인을 찾아내어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한다. 기본적인 윈도우 설치, 포맷, 노트북 키보드, 액정교체도 가능하고 맥북, 아이맥 수리 등 전문적인 기술이 있어야 가능한 작업도 지원한다.

또한 컴퓨터 수리 중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소음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데이터복구 서비스도 연계하여 진행한 다. 빠른포맷, 파티션 삭제, 데이터 영구삭제, 포맷메시지 등의 증상에 대한 외장하드복구, USB, SD카드, CF카드 등 이동식 메모리 복원을 제공하며 CCTV, 블랙박스, 디카, 보이스레코더 복구도 가능하다.

최근 개인 및 기업의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랜섬웨어복구 서비스도 지원한다. 별도의 전담팀을 두어 매그니베르(Magniber), 갠드크랩(Gandcrab)을 주축으로 선(Seon), 남포휴(Nampohyu) 등 다양한 랜섬웨어 대해 기본적인 백신 및 안티랜섬제품 설치와 백업 서버 구축, 치료 및 방지, 복구비용 무료 상담, 렌섬웨어 복 구대행 등 다양한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locked, .crypt, .bip, .clop 등 기업 서버를 대상으로 한 확장자들에 대한 해결도 전문적으로 진행한다. 이 밖에도 나스복구, 다스복구 등 기업 서버복원 및 문서 중앙화 구축도 지원 한다.

시간이 없어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서비스를 기본으로 센터내방,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강남, 을지로, 가산, 성수 및 경기 안산, 안양, 광명, 시흥 등 인천·수도권 전지역까지 처리가 가능하다. 9월 말까지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총 공임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