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25 (금)
법인회사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및 각종 사이버 피싱 범죄 24시간 차단 시스템으로 피해자들 구제
상태바
법인회사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및 각종 사이버 피싱 범죄 24시간 차단 시스템으로 피해자들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정보통신 관련 범죄라고 하면 사이트 해킹이나 비밀번호 해킹, 바이러스 배포 혹은 신상정보 유출 등 데이터 탈취 목적 위주의 범죄가 많았다. 최근 몇 년 새에는 피싱·사기 관련 사이버 범죄가 매우 늘어 현재는 몸캠피싱, 리벤지포르노, 몰카유포 등 여러 가지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루머가 퍼지기도 한다.

이런 범죄는 한 번 시작되면 2차, 3차로 계속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다. 온라인 특성상 직접적인 몸캠피씽 공격자가 퍼트린 것을 본 사람들이 또 다시 유포하기 때문에 한 번 퍼지면 걷잡을 수 없어진다. 이 때문에 해결을 잘 해야 하는데,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기도 하지만, 피해자가 직접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협박범들은 영상을 유포해버리기 전에 돈을 요구하며 이에 따르지 않을 시 피해자의 연락처 목록에 저장된 모든 이들에게 유포하게 된다.

하지만 유포가 두려워 협박범들의 요구에 따라 돈을 입금해서는 안 된다. 대부분의 피해자들이 돈을 입금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범인들은 한 번 돈을 입금하면, ‘돈줄’로 여기며 추가 협박을 통해 지속적인 입금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또한 만약 입금을 했다고 하더라도 결국엔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몸캠피싱 피해를 당했다면 IT보안회사의 도움을 받아 보다 전문적인 대응으로 피해를 막는 것이 중요하다. 정교한 기술을 통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되지 않도록 막기 위함이다. 협박을 받았을 때 바로 보안회사에 연락해 조치를 취하는 게 중요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는 것도 중요하다.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에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몸캠피싱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차단하고 있다. 또한 정밀 분석 시스템으로 사이트, P2P 등을 확인하고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한다.

특히 라바웨이브는 24시간 동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피해자가 크게 불안해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하는데다, 문의사항 등을 언제든 바로 받아서 대응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만약 동영상이 유포되어 여러 사이트, 웹하드를 통해 퍼지고 있다 해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만약 현재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대표 홈페이지를 찾아 정보를 확인하고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