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20 (토)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대행 ‘스피드환불’ 후불제 운영과 높은 승인율로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호평
상태바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대행 ‘스피드환불’ 후불제 운영과 높은 승인율로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호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2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은 게임의 장르를 불문하고 두 가지의 화폐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얻을 수 있는 화폐와 현금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화폐를 취급하고 있는데, 대다수의 게임은 현금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화폐로 확률성 뽑기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확률성 뽑기 아이템을 통하여 게임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캐릭터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낮은 확률로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의 아이템이나 캐릭터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에 사람들은 많게는 수백만원까지 현금을 결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수의 유저들이 이러한 운영에 지쳐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사의 사행성을 띈 확률성 뽑기 아이템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의 환불은 모바일 게임 결제 구조의 특성상 절차가 까다롭고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뿐만 아니라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으며 구글의 경우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하여 환불 승인 절차가 까다롭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구글 환불 대행업체나 애플 환불 대행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도 흔히 찾아볼 수 있게 되었으며 업체 또한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고 피해사례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다양한 업체들 중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로 알려진 ‘스피드환불’이 소비자의 입장에 서서 운영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다른 업체에 비해 저렴한 수수료율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 안내를 진행하고 있어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환불관련 문의는 연중무휴로 24시간 동안 진행되며 전화 상담 혹은 카카오 상담으로 상담 신청하게 된다. 1:1 맞춤상담으로 전문적이고 꼼꼼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환불은 구매일로부터 120일, 애플환불은 60일 이내에 가능하다. 

환불은 영업일을 기준으로 처리되게 된다. 모바일 결제의 경우 1일이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프트 카드의 경우 1~2일이 소요되고 신용카드의 경우 3~10일, 체크카드의 경우 2~10일가량 소요된다. 보스레이브 환불, 에오스 레드 환불, 알제로 환불, 기적의검 환불, 가온 패권의시대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