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40 (토)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ADHD심리행동장애 및 틱장애증상 극복관련 특수아동지도사·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상태바
“무료교육센터” 국제자격검정원, ADHD심리행동장애 및 틱장애증상 극복관련 특수아동지도사·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7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3가지 자격과정 무료수강지원

국제자격검정원이 아동초등ADHD증상과 성인ADHD증상, 어린이틱장애·성인틱장애 등의 집중력장애·행동장애·언어장애 극복관련 개설과정인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강의를 전액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교재는 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자격과정은 4주~6주 기간에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무료지원은 본원이 평생교육원으로써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으므로 성인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이에 무료신청 간 정부지원금 고용노동부 실업자·재직자 국비지원무료교육신청 관련 서류나 국민행복카드 바우처지원 등 일체의 제출서류는 없다. 특히 자격기본법에 의거 정식 등록된 자격증이므로 보건복지부 바우처 제공인력 등록을 포함한 취업과 시설개설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는 충동적이고 무절제한 과잉행동 및 정서적 불안감으로 인해 대인관계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학업성취도에서 남들보다 떨어지는 특징을 보이는 집중력·발달장애의 종류이다. ADHD 원인은 임신기간 환경적 요인과 유전요인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아동ADHD증상을 방치할 경우 청소년ADHD로 발전되어 인터넷게임·스마트폰중독증상과 학업태만 등을 보일 수 있으며, 성인ADHD증상의 경우 원활한 업무수행이 어려워 직장 내 괴롭힘 등에 의한 스트레스누적으로 수면장애(불면증증상)와 분노조절장애 트라우마증상을 보이며 잦은 이직과 알콜중독·도박중독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

ADHD 치료극복방법에는 투약 및 인지행동치료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이 알려져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ADHD행동장애 극복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으로써 인지행동치료기법 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를 비롯해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성인의 분노조절장애증상과 화병증상 극복을 위한 분노조절상담사 과정을 추천했다.

틱장애증상(뚜렛증후군)은 불규칙적이고 불명확한 소리나 행동을 반복하는 행위로 증상에 따라 단순틱과 복합틱으로 구분할 수 있다. 틱장애 원인은 스트레스누적에 의한 정서적 불안감에 의해 나타날 수 있으며, 예로 가정 내 불화(아동학대·가정폭력 등)나 성장기 학업스트레스 또는 출생 시 산모스트레스와 육아스트레스 등이 해당된다.

틱장애증상의 치료극복방법에는 투약 및 감각충동을 느끼기 쉬운 심리행동장애치료,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가족교육 등이 알려져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틱장애 극복 관련 자격증추천과정으로써 가족 간 의사소통 활성화를 돕는 부모교육지도사와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난독증증상 등의 학습장애 극복을 위한 독서지도사, 언어치료를 위한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 등을 추천했다.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지원 담당자는 “금번 무료교육지원을 통해서는 ADHD 및 틱장애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 뿐 아니라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재가노인요양센터 등의 복지시설 직무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에 복지시설관련 자격증인 건강가정사자격증 및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방법이나 국비지원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에 관심 있는 이들 또한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