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15 (토)
아동 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인강 나눔이벤트 전개
상태바
아동 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인강 나눔이벤트 전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1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전망 있는 유망직업으로 부상한 심리상담사를 양성하기 위해 아동 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열렸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은 컬러테라피색채 등 다양한 분야의 심리치료사가 되는법을 찾는 이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애니어그램테스트 같은 각종 심리평가 관련 지식을 교육하는 것은 물론, 심리상담 기술까지 전수해 상담심리사클리닉 등으로 취업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통합예술 같은 여러 분야의 심리치료사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 공인 자격증 종류 1급, 2급, 3급 취득 등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다양한 심리상담 분야를 학습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따는법을 찾는 사람이라면 초보자도 심리상담사가 하는일을 쉽게 독학할 수 있도록 단계별 커리큘럼을 갖췄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끈다.

아울러 본 이벤트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문학심리상담사 포함 총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최근 한국장학진흥원은 도형별 특징과 도형심리검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도형심리상담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을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