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5 (금)
몸캠피씽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싱 피해자 피해 최소화 총력
상태바
몸캠피씽 구제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싱 피해자 피해 최소화 총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4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등 사이버범죄 차단 및 보안 전문업체 Secure App(시큐어앱, 대표 임한빈)에서 몸캠피싱 범죄에 강력히 대응하며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범죄로부터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피해자 구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피싱’ 범죄의 한 종류인 몸캠피씽(몸또, 몸캠협박, 몸캠사기, 영상통화사기 등)이 수많은 피해자를 낳고 있다. 관련 통계를 살펴보면 피해건수가 최근 몇 년 새 10배 가량 증가했으며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청소년을 대상으로 범죄 발생이 많아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이들은 모바일 기기를 미숙하게 다루거나, 성적 호기심이 많고 경계심이 성인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범죄에 더욱 쉽게 당하기 때문이다.

협박범은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피해자의 몸캠을 촬영한다. 영상을 확보한 몸캠피씽 협박범은 협박 및 유포 전후로 apk파일 전송(악성코드)을 통한 데이터 해킹을 시도하게 된다. 이때 협박범이 보낸 악성코드를 설치하게 되면 휴대전화의 주소록, 문자메시지 내역 등 모든 데이터를 해킹 당하게 된다.

이후로는 협박을 시작한다. 협박범은 주소록에 저장된 모든 지인들에게 몸캠영상을 유포하겠다며 적게는 몇 십만 원부터 수백만 원까지 요구한다. 하지만 이에 따라서 돈을 입금하더라도 피해자들은 추가 입금을 요구하게 되며 영상 또한 삭제하지 않고 유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협박범의 요구에 따라 돈을 입금해서는 안 된다. 협박을 받고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보안업체에 도움을 요청하고, 보안 기술을 통해 유포가 진행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Secure App의 보안팀에서는 IT 전문가들을 구성,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되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