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10 (수)
몸캠피씽 해결 전문 ‘시큐어앱’, 신속 정확한 대응으로 몸캠피싱 피해 줄여
상태바
몸캠피씽 해결 전문 ‘시큐어앱’, 신속 정확한 대응으로 몸캠피싱 피해 줄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29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전 모 씨(27세, 남성)는 어느 날 모르는 여성에게 SNS 메시지를 받았다. “전부터 지켜봐 왔는데, 연락하고 지내고 싶다”는 내용이었다. 자신을 여성이라고 밝힌 상대는 전 씨에게 카카오톡 아이디를 전해줬다.

궁금했던 전 씨는 연락을 시작했고, 금새 둘은 야한 농담을 주고 받았다. 대화는 곧 영상통화로 이어졌고, 상대는 영상이 너무 끊기고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며 ‘영상통화 호환 앱’을 설치해달라고 했다. 전 씨는 아무 의심없이 영상통화 상대가 보내온 파일을 설치했다.

설치가 끝나자 상대 여성은 점점 강도 높은 요구를 했다. 옷을 벗어달라고 했으며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도 했다. 통화가 끝난 후, 전 씨는 망연자실 할 수밖에 없었다.

자신을 여성이라며 소개했던 상대는 몸캠 영상을 촬영했으며 전 씨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를 모두 해킹했다며 카톡을 보내왔다. 상대는 여성인 척 한 협박범이었고 상당한 수준의 금품을 요구했다.

전 씨의 피해 사례는 바로 몸캠 피싱이다. 해당 사례에서 알 수 있듯 몸캠피씽은 모르는 누군가와의 접촉으로부터 시작된다. 최근 이러한 몸캠피씽 범죄들이 계속 늘어나며 피해자도 줄지어 발생되고 있는 만큼 모르는 사람과의 ‘몸캠’은 각별히 유의하는 것이 좋다.

만약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용한 사례 속 전 씨의 경우에도 대처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고, 보안 전문 업체에 문의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하여 사건을 해결하고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에서는 24시간 상담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 상담을 지원한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