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5 (금)
몸캠피씽 차단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싱 범죄 차단 이후 사후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2,3차 피해 예방
상태바
몸캠피씽 차단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싱 범죄 차단 이후 사후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2,3차 피해 예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7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보안업체 시큐어앱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몸캠피싱과 각종 사기·피싱 범죄를 차단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제공 중이다.

몸캠피씽은 최근 급증한 사이버 금융범죄 중 하나인데, 이성인 척 접근한 공격자가 피해자의 음란행위를 유도, 촬영하고 피해자의 휴대전화 주소록을 해킹해 해당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는 협박과 함께 금전을 갈취하는 범죄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이 유포된다는 점이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다. 공격자들은 피해자에게 유포 전후로 평균 300만원에서 600만원 수준의 금품을 요구하게 되는데, 이를 들어주지 않으면 가차없이 영상을 유포한다.

반대로 피해자가 협박범의 요구대로 들어줬을 경우에도 추가 입금을 요구하며 피해자를 옭아맨다. 게다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 등에도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초기에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각종 방송매체와 여러 미디어에서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있다. 때문에 피해를 당한 이들이 시큐어앱과 같은 보안업체에 빠른 구제신청을 통해 피해 없이 범죄로부터 구제를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모바일 보안 전문업체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혼자서 협박범과 대응하는 것은 옳지 않다. 주변 사람들에게 사실대로 알리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는 것이 좋으며, 보안업체로 문의하여 유포경로를 차단하는 등 범죄로부터 벗어나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연락처를 변경하고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는 등 협박범을 차단하고 유포경로를 모두 차단했다고 하더라도 또 다른 2차, 3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며 “유포 차단 이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추가 피해 예방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각종 피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몸캠피싱 피해 차단 및 대응 시스템과 기술력이 입증된 ‘시큐어앱’은 하루에도 수십 명의 피싱 피해자를 적극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관련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무료상담이 가능한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차단 이후 추가피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모니터링 등 체계적인 구제활동을 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