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5 (금)
몸캠피씽 신고센터 운영하는 ‘시큐어앱’, 베테랑 전담팀이 몸캠피싱에 맞서 24시간 대기
상태바
몸캠피씽 신고센터 운영하는 ‘시큐어앱’, 베테랑 전담팀이 몸캠피싱에 맞서 24시간 대기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08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이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로 인한 협박을 완전 차단하고 추가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몸캠피싱 대응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통신기술 및 각종 매체 등이 발달하며 서버해킹부터 각종 디바이스 데이터 해킹, 연구결과 해킹 등 데이터 해킹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이러한 범죄들 대부분은 부정적인 방법으로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이뤄진다. 

이들을 총칭하는 말로 피싱이라고 한다. 특히 피싱 중에서도 몸캠을 이용해 촬영한 영상으로 피해자를 협박하는 화상통화사기 범죄인 몸캠피싱 피해자가 늘고 있다.

몸캠피씽의 특징은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과 같이 개인을 대상으로만 진행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피해자의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에게까지 피해를 끼치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유지하기가 힘들어진다. 이에 각별히 유의해야 할 정보통신 관련 범죄로 지목 받고 있다.

영상통화사기, 동영상유포 협박 등의 몸캠피씽을 당하고 있다면 경찰 신고와 동시에 시큐어앱과 같은 보안 전문 사설업체의 도움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