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20 (목)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선택근무제 체계적 관리 가능한 기능 추가
상태바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선택근무제 체계적 관리 가능한 기능 추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0.10 2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내 선택적 근무제 타입 화면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내 선택적 근무제 타입 화면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주 52시간 근무제 확대 시행에 따라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근태관리 내 ‘선택근무제’의 체계적 관리가 가능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기능 개선은 다우오피스의 근태관리 관련 기능을 문의한 고객들 중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선택근무제를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고객사의 요구사항 반영에 중점을 두었다. 선택근무제란, 반드시 근무하기로 한 근로시간(의무근로시간) 이외의 부분은 근로자가 스스로 근무시간을 조절해 업무를 하는 유연 근무제의 일종이다. 따라서 선택근무제를 하는 직원은 업무 집중 시간을 포함, 업무 시작 시간 및 종료 시간을 선택해 근무하게 된다. 때문에 주 기본 40시간, 연장 12시간을 기준으로 본인의 업무 타입에 따른 체계적인 근태 관리가 필요하다.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임직원들의 업무 타입에 따른 근무시간 누적 현황을 제공한다. 근태관리 기능을 통해 총 근무시간에 따른 선택근무/연장근무 시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주/월 단위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해 본인 일정에 따른 업무 시간 관리가 용이하다.

출입통제 시스템과 근태관리 시스템을 연동하지 않는 고객사의 경우, 출/퇴근 시 사무실 PC를 통해 시간을 체크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출/퇴근 체크 시간을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근태관리 알림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알림 기능은 크게 일간/주간/월간으로 제공된다. 일간은 출/퇴근 체크 시간 시 알림, 주간은 주 40시간 근무 초과 전/후, 주 52시간 근무 초과 전/후 알림을 받게 된다. 월간 알림은 기본 근무시간 초과 전/후, 연장 근무시간 초과 전/후로 알려주어 본인의 근무 시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다우오피스 근태관리는 전자결재, 캘린더 기능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휴가 신청서를 통한 연차 사용 시, 연차 유형 (반차/반반차/연차/경조사)에 따라 내 연차 현황에 연동되어 나타난다. 연차의 경우 나와 협업하는 동료들이 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캘린더에 자동으로 표기된다.

다우기술 정종철 상무는 “다우오피스가 기본 제공하는 근태관리 기능은 직관적인 사용자 UI 와 편리한 관리 기능에 중점을 두어 업데이트 되고 있다”라며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인해 임직원 근태관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들이 다우오피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근태 관리를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