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15 (목)
[연예인다이어트] 닭가슴살, 칼로리는 적어도 맛없게 먹으면 질려…닭가슴살 삶는 법은?
상태바
[연예인다이어트] 닭가슴살, 칼로리는 적어도 맛없게 먹으면 질려…닭가슴살 삶는 법은?
  • 이명철 기자
  • 승인 2019.10.14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살을 빼려고 마음먹게 되면 첫 번째로 신경쓰는 부분이 먹는 것이다. 이 세상의 식이요법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은 닭가슴살이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할 때나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멋진 근육을 만들고 싶을 때 특히 많이 이용된다. 수 많은 닭의 부위 중 닭가슴은 지방 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이 많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 다이어터들이 많이 이용한다. 또한 닭가슴살은 고단백에 저칼로리라 몸에 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살찌게 하는 지방과 탄수화물이 없어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꼽히는 것이다. 다른 고단백 식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삶거나 굽는 간단한 조리만으로 섭취가 가능한 것도 닭가슴살이 사랑받는 이유다. 이에따라 살을 건강하게 빼려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닭가슴살 다이어트 노하우를 알아보자.

닭가슴살, 왜 다이어트 식단에 오를까?

다이어터들이 찾는 닭가슴살은 근육통을 완화시키고 지방이 적은 부위로 비록 열량이 낮은것은 아니나, 포만감은 큰 편이기 때문에 체중조절하려는 사람들에게 눈길을 받는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풍부한 음식으로 근력을 키워주며 내장지방을 빼준다. 한편 닭가슴살은 100g 109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비교적 열량은 좀 높지만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이 많아서 탈모를 예방하고 포만감이 있는 편이라 다이어트에 좋다.

닭가슴살 맛있게 삶는 방법은?

냉동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어 먹는 방법이 있어 체중관리 식단으로 활용 가능하다. 냉동 닭가슴살은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가스불로 삶는 것 보다 시간이 줄어든다. 냉동 닭가슴살 삶는 법은 우선 닭가슴살과, 다진 마늘, 커피, 된장, 물에 넣어 함께 삶아준다. 20분 정도 삶으면 바로 먹어도 되고 각종 음식과 곁들어 먹어도 좋다.

닭가슴살 요리 종류

다이어트 음식인 닭가슴살 요리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 햄, 닭가슴살 닭계장, 샐러드가 있다. 아니면 쌀국수소스에 닭가슴살 베트남쌀국수로 먹거나 닭가슴살을 잘게 썰어 볶음밥이나 치킨마요도 가능하다. 닭가슴살 보관법은 한끼의 양을 먼저 정한 후 비닐랩에 싼 뒤 냉동 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