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0 (목)
취업을 하고싶은데 준비할 것을 체크하고 싶다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참고하고 스펙쌓자!
상태바
취업을 하고싶은데 준비할 것을 체크하고 싶다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참고하고 스펙쌓자!
  • 은유화 기자
  • 승인 2019.10.25 17: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즘 경제가 힘들다.

예전과 비교할 때 경쟁사회 속을 살면서 다양한 인터넷을 통해 남에게 자신의 삶을 내 비칠 때 비교하게 되는 현재, 이땅의 많은 취준생들은 취업과 승진 등을 위해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이러한 형식으로 젊은이들이 시험합격이나 취업, 졸업에 도움이되는 가지각색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탄탄한 스펙을 쌓는다.기업에서 뭘 원하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파악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후에 자신에게 이점으로 돌아간다.

자기자신의 전공을 잘 이용해 그쪽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직장에서 필요로하는 자격증을 열심히 따보려 하는 것도 좋다.

자격증의 종류는 어학부터 해서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다양한 이들이 응시하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취업에 관한 다양한 준비를 미리 할 수 있다.취업길이 전공위주로 직업을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그래도 대학교에서 자신이 전공한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을 얻게되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우선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있다.

또 경영학과같은 경우 공인회계사,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등을 따면 좋다고 할 수 있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학생이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같은 경우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될 수 있고 무역학과는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함께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 학생이라면 로스쿨 준비도 물론 좋지만 법무사, 세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조리사 자격증 등이 있다.

뿐만아니라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등 많은 자격증이 있으니 본인이 영향을 미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반드시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 분야에 실용성이 높은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필수 과목을 이수한 후에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별도의 시험없이 딸 수 있다.

다만 자신이 고졸이라면 사회복지 필수과목 이수 후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전문대졸 이상의 학위를 취득하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