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0 (토)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컴퓨터수리부터 스마트폰복구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원샷 서비스 제공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컴퓨터수리부터 스마트폰복구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원샷 서비스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0.26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수 전자제품 중의 한가지는 컴퓨터 또는 노트북일 것이다. 데스크탑, 일체형PC, 애플 맥북(프로, 에어), 아이맥 등 다양한 제품들이 존재하며 개인 학습, 취미 생활, 게임뿐만 아니라 회사 업무에서도 적극 사용되고 있다.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고장이 발생하게 되는데 고장이 나면 가장 먼저 찾아보게 되는 것이 컴퓨터수리업체일 것이다.

컴퓨터수리, 노트북수리는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컴퓨터수리업체에 맡겨야 하는 경우도 있다. 전원불량, 모니터 화면불량 등은 같은 증상이라도 CPU, 메인보드 등의 부품 문제부터 케이스나 연결케이블 단선 등이 원인이 되어 문제가 발생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컴퓨터 전원안켜짐' 의 경우 단순하게 멀티탭 고장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지만 파워서플라이나 메인보드 고장으로 발생할 수 있다.

컴퓨터수리 전문업체 '예스컴' 관계자는 "컴퓨터수리, 노트북수리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얼마만큼 정확하고 빠르게 찾아 내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정확한 점검을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알맞는 수리방법을 택해 수리시간과 비용을 최대 한 줄이는 것이 포인트이다"고 밝혔다.

'예스컴' 에서는 컴퓨터 전원안켜짐, 화면이 안나와요 등의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GPU), 파워서플라이, 하드디스크(HDD) 등 모든 부품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여 수리 및 교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준다. 아이맥, 맥북 수리도 가능하며 노트북 키보드, 액정, 배터리 교체 등도 지원하며 추가로 윈도우10, 8, 7 설치, 백신 등 프로그램 설치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일반 서비스센터에서 해주지 않는 데이터복구 및 백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통 컴퓨터 하드디스크, SSD 인식불가의 경우에는 데이터 접근이 불가한 경우가 많은데 이때 하드디스크 복구를 통해 사진과 동영상, 한글, 엑셀 등 문서파일 등 중요한 자료를 되살릴 수 있다.

데이터 영구삭제, 파티션 삭제 및 배드섹터 등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컴퓨터, 노트북 하드복구를 중심으 로 외장하드복구, USB 메모리, SD카드 복원을 지원한다. 또한 블랙박스, 음성녹음기(보이스레코더) 복구 등 각종 전자기기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최근 요청이 많이 증가하는 스마트폰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침수, 시스템 오류 등의 원인으로 지워진 데이터를 복구한다. 휴대폰 전화번호부(연락처),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구 등을 지원한다.  추가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단톡방 복원뿐만 아니라 의도적으로 삭제한 카카오톡 메세지, 저장 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대화방 나가기 복구도 가능하다.

2G, 3G폰 등 구형폰과 갤럭시노트9, 갤럭시S10, LG G7을 포함한 최신스마트폰 복구 및 아이폰XS, 아이폰7 등 아이폰 복구 및 샤오미, 화웨이 복원까지 지원한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의 특정 증상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모든 휴대폰 복구 작업은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적용하여 관련 전문가가 직접 진행하며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 경찰서 제출용 확인서,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가능하다. 

최근 사기, 성추행 관련 범죄 소송과 불륜으로 인한 이혼(위자료, 양육비) 소송에서 스마트폰복구 내용이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는 결정적인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요청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매그니베르, 갠드크랩 랜섬웨어를 중심으로 소디노키비, 블루크랩, 남포휴 등 다양한 렌섬웨어 확장자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고 많은 경험을 통해 랜섬웨어 종류 확인, 백신 및 보안 프로그램 설치 및 백업 서버구축, 문서중앙화 등의 랜섬웨어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강남을 중심으로 신도림, 여의도 및 경기 안산, 용인 등 서울 및 수도권 전지역에 대해서는 무료 출장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택배접수, 원격지원 및 센터방문이 가능하다. 현재 컴퓨터수리 및 데이터복구 비용에 대한 할인을 진행중이며 11월말까지 공임비용에 대해 최대 30% 할인을 제공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복구 전문 '예스컴'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