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0:10 (수)
갈라지고 아픈 혓바닥…'컨디션에 따라 나타나' 원인과 치료법까지
상태바
갈라지고 아픈 혓바닥…'컨디션에 따라 나타나' 원인과 치료법까지
  • 김선호 기자
  • 승인 2019.10.27 17: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가볍게 자신의 혀를 거울로 봤을 때 거울로 본 자기 혓바닥이 본래 자신의 혓바닥와 달리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혀 뿐 아니라 건강상태도 의심해야한다.

  혀라는 것은 음식을 먹을 때 맛을 알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이 지배적이지만 혓바닥을 통해 건강상태를 짐작해 볼 수 일어난다.

즉 혀는 건강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나타난다.

그래서 혓바닥 색깔이나 혀 갈라짐 현상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나타난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빛을 띄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자기가 건강이 나쁜 건 아닌지 체크해보자.

  게다가 혓바늘이 생기면 밥먹기도 어려워 의욕이 떨어지곤 한다.

그래서 혓바닥 색깔, 혓바닥 백태, 혓바닥 갈라짐 등 혓바닥만으로도 우리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그리고 혓바닥 백태는 심한 입냄새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데, 이에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혓바닥 백태가 생기는 이유, 혓바닥 백태를 없애줄 혀 클리너 사용법을 연구해 보고 혀 건강을 가꾸자.혀 갈라짐의 원인은 자기사진의 건강 또는 컨디션 상태에 따라 다양한 증세로 드러나는데 주로 이런 현상은 나이가 점점 많아질 수록, 특히 40대 부터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또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생활이 불편해지고 신체가 건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알아봐야한다.

혀 갈라짐의 증상은 혀에 세균이 감염됐을 수 일어난다.

이어 구강건조증이나 구내염 증상, 비타민 결핍 증상으로 혓바닥 갈라짐 증상이 드러나기도 한다.

보통 혀 갈라짐 현상으로 통증을 말하는 사람이 많은데 먼저 혀 가운데가 일자모양으로 갈라졌으면 소화기관이 건강치 않거나 척추가 안 좋을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혀 앞쪽이 다양한 모양으로 갈라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면 심장문제일 수 있고 혓바닥 가장자리가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간이나 근육 건강을 살펴봐야한다.

아니면 혀 전체가 갈라졌으면 이런 현상은 대부분 갱년기 이후 나타나서 몸에 열이 많으면 이런 증세가 나타난다.혓바늘은 왜 생기는 걸까? 대부분 수면부족이나 스트레스, 피로누적이다.

이외에도 호르몬 불균형이나 면역력 문제, 영양 부족 등이 일어난다.

아니면 혀가 붓는 설염에 걸리면 염증때문에 혀가 부을 수 나타난다.

아니면 혀에서 분비물이 나오거나, 혹이 생길 수 도 나타난다.

원인은 세균 감염이나, 바르지 못한 약물섭취로 일어날 수 나타난다.

설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위험한 암, 설암이 될 수 있으니 꼭 치료하자.혀 백태 원인은 피곤하거나 근육이 긴장해 생기기 때문에 그냥 깨끗이 닦으면 되겠지라고 생각하면 안된다.

백태를 제거하고 면역력관리를 잘 해서 청결하고 건강한 혀를 가꿔야한다.

백태의 원인은 구강건조등이 바로 그것이다.

혀 백태 제거방법은 평소 물을 많이 마시고 클리너로 없앤다.

혀 클리너 사용법은 입안을 물로 헹구고, 혀 안쪽을 그대로 닦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