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5 (목)
아톤, 한국투자증권에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서 공급
상태바
아톤, 한국투자증권에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서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0.30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이 한국투자증권(대표이사 정일문)에 모바일 OTP와 사설인증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앱 ‘eFriend Smart’ 및 ‘한국투자주식’에 아톤의 사설인증서와 모바일 OTP를 적용해 고객이 모바일 비대면 계좌 개설 및 계좌이체, 주식매매 등 금융거래를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아톤 측이 한국투자증권에 공급하는 사설인증서는 고객 인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추가 인증 수단으로 모바일 OTP를 사용하여 별도의 실물 보안매체 없이 안전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아톤이 한국투자증권에 공급하는 사설인증서와 모바일 OTP에 적용된 ‘엠세이프박스’는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개발된 시큐어엘리먼트로, 스마트폰 내에서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으로써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단말기별 사용 제약을 해소하고 운영체제(OS)에 관계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기 변경 또는 OS 버전 업그레이드 시 실시간 대응 및 지원 가능하다.

아톤의 모바일 인증 솔루션 도입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바이오 인증, 6자리 비밀번호 등 간편한 절차만으로 금융 거래를 하는 동시에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아톤의 사설인증서에 주식 매매 시 필수요소인 거래 속도를 고려하여, 축약서명이 가능하도록 개발 및 적용될 예정이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아톤의 사설인증 솔루션을 한국투자증권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우리의 기술개발 경험과 노하우가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으며, 한국투자증권과의 계약을 계기로 더 많은 증권사에 당사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