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50 (토)
정보보호와 보안산업 활성화, 어떻게 해야 하나
상태바
정보보호와 보안산업 활성화, 어떻게 해야 하나
  • 길민권
  • 승인 2014.09.01 17: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 정보보호 활성화 포럼 개최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 회장 심종헌)는 한국정보보호학회(KIISC, 회장 오희국)와 공동으로, 오는 11일(목)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2층 제1대회의실에서 ‘산·학 정보보호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고려대학교 임종인 교수의 ‘정보보호와 보안산업 활성화, 어떻게 해야하나?’ 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의 ‘정보보호 산업 활성화 실행 방안’,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정보보호 산업을 위한 기술개발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발표에 이어 미래창조과학부(MSIP) 정보보호정책 책임자를 비롯해 산업계 대표, 학계 대표,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들이 참석한 토론회를 통해 정보보호산업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인 대안과 논의가 이루어진다.
 
포럼 관계자는 “그간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끊임없이 강조되고 이에 따른 활성화 대책이 마련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보보호 활성화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며 “이에 포럼 개최를 통해 ‘정보보호 투자 확대를 통한 산업 활성화 정책’을 현장에 실현하고, 저명 교수 및 산업계 대표, 관련업계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보호 활성화를 널리 확산하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산·학·연 대표자를 비롯해 관련분야 주요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참가신청은 포럼 사이트(www.kisia.or.kr/2014/sr/140911_kisia-5.php)를 통해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