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40 (수)
무화과, 맛 좋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아… 고르는 방법부터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까지
상태바
무화과, 맛 좋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아… 고르는 방법부터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까지
  • 백영아 기자
  • 승인 2019.11.12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기운 빠졌던 한여름이 물러나고 가을이 다가온 느낌과 더불어 무화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무더운 팔월부터 쌀쌀한 11월 까지 제철인 무화과는 맛과 영양이 가득해 사랑받는 가을 과일 중 하나다. 클레오파트라가 좋아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인기가 많은 무화과는 먹는방법이 많다. 중동과 유럽에서 일찍 재배됐다. 뽕나무과인 무화과는 소아시아가 무화과의 원산지며 그 중에서도 이집에서서 4천년 전 심은 것으로 알려져 세상에서 제일 오래된 과일나무로 전해지곤 한다. 그리고 무화과는 맛있는 과일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효능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무화과의 다양한 효능과 무화과 먹는 팀 까지 알아보자.

몸에 좋은 무화과, 어디에 좋을까?

무화과는 달달한 맛과 함께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우선 무화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펙틴이 풍부하다. 이는 변비증상을 완화해 장에 좋은 음식이다. 그리고 피신이라는 성분은 단백질 분해효소가 포함돼 있는데 이는 소화를 촉진한다. 그렇기 때문에 체한 것 같을 때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에 좋다. 거기에 무화과는 비타민도 풍부해 노화방지는 물론 항산화 작용도 한다. 이외에도 무화과는 심혈관질환, 고혈압, 부인과 질환, 거기에 대장암의 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이외에도 무화과는 껍질에 항산화 성분이 있어 깝질 채 섭취하면 효능이 커진다. 또한 무화과의 열량은 100그램에 43 칼로리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고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다.

무화과 맛있게 먹는 Tip

잼이나 말려서 섭취 가능하다. 이외에 오픈 토스트 및 파이로도 먹을 수 있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면 그냥 껍질 째 먹는게 제일 좋다. 그리고 생 무화과가 심심하다면 샐러드에 넣고 다른 종류의 과일과 갈아 주스를 마시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