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45 (목)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 보디빌딩 이외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색 헬스대회인 ‘3대 500챌린지’ 이벤트 개회소식 알려
상태바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 보디빌딩 이외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색 헬스대회인 ‘3대 500챌린지’ 이벤트 개회소식 알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3 14: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인 사이에서 피지컬 레벨을 측정할 수 있는 유명한 방법이 있다. 바로 3대 (300/400/500)로 불리는 1 MR 측정법이다. 이 측정법은 운동을 꾸준히 한 사람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피지컬 측정법으로 대다수 사람이 알고 있다.

1RM측정법은 3대 운동인 스쿼트, 데드리프트, 벤치프레스를 최대 무게로 1회 들어 올리는 것을 합한 무게로 피지컬 레벨을 측정하는데 보통 100단위 또는 50단위로 3대 300, 3대 400, 3대 500으로 나눈다. 이러한 피지컬 레벨을 나눠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말하는 지표로 쓰이는데 무게에 따라 초보자, 중급자, 고급자로 나눌 수 있다. 피지컬 레벨의 최고에 도달한 사람은 3대 500을 들어 올릴 수 있는 사람으로 헬스만을 위해 사는 사람 소위 헬창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이런 1RM 측정법은 혼자서 측정하고 근육이 많아 보이는 사람이라도 들어 올리는 장면을  직접 보지 않는 이상 쉽게 인정받지 못하는데 이런 피지컬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개회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 이벤트는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에서 개회하며 3대 500 챌린지 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피지컬적인 능력에 자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대회로 몸의 발달을 주요 채점기준으로 하는 보디빌딩과는 달리 오직 3대 운동의 최대무게로만 측정하여 간단하게 자신의 능력을 여러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다.

마이코치 ‘3대 500챌린지’는 300kg의 무게부터 500kg까지 100kg 단위로 나뉜 등급제를 도입하여 300~399kg까지 실버, 400~499kg까지는 골드, 500kg 이상에게는 플래티넘 계급을 매겨 진행할 계획이며 계급별 보상 또한 차등적으로 지급된다.

실버에게는 실버 인증서와 나바 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1개, 골드에게는 골드 인증서와 나바 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1개, 쉐이커 보틀 1개, 그리고 플레티넘에게는 플레티넘 인증서와 나바 뉴트리션 더 프로틴(2kg) 그리고 고급 나바 트레이닝 베이스 짐 백을 증정한다. 또한, 참가자에게 증정되는 인증서에는 참가자의 사진과 함께 고급 용지에 인쇄되어 액자에 넣어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처음 진행되는 이벤트인 만큼 선착순 100명을 받아 진행하며 또한, 참가자를 받은 뒤 현장의 반응을 살펴보고 반응이 좋을 시 추후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마이코치 관계자는 밝혔다. 단발성으로 끝나는 이벤트가 아닌 보디빌더 대회처럼 몸에 자신 있는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대회가 되기 위해선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식단 전문 쇼핑몰 마이코치는 나바코리아 등 국내 정상급 피트니스 선수들의 비법이 담긴 식단 전문 쇼핑몰로 알려졌으며 3대 영양소인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등 각 영양소별 식단 관리에 쉬운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곳이다. 또한, 주요 제품에 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여 건강관리를 위한 식단을 긴 기간 동안 유지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이코치의 대표 제품으로 특제소스 레시피를 사용하여 맛을 낸 한끼통살 닭가슴살과 탄수화물 관리에 좋은 간편 냉동 볶음밥 3종, 최근 나바 코리아와 협업으로 출시한 프로틴 파우더 등이 있다.

마이코치의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국내 웨이트 트레이닝 신(scene)에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하고 있고 운동에 관심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커다란 이벤트로 자리 잡기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마이코치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의 장기적인 건강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다양하고 좋은 제품과 재미있는 이벤트로 소비자에게 기억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3대 500챌린지 이벤트에 대한 참가 신청 방법과 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이코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