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5 (금)
KT SK LG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설치 당일지급여부가 중요해
상태바
KT SK LG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사은품 설치 당일지급여부가 중요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4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IPTV(인터넷티비) 시장업계가 커지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에 대한 경쟁이 심화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가 만들어진 것은 현 3사 통신사(SK,KT,LG유플러스)가 인터넷설치업체를 통해 인터넷가입 및 인터넷변경을 주도하게 되면서, 인터넷가입사은품을 현금으로 바꿔 지급할 수 있게 된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

인터넷설치현금은 각각 비용이 다 다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인터넷 단통법(이하인 통법)의 영향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통법이란, 인터넷설치현금이나 인터넷변경현금지급하는 금액의 상한선을 둔 것인데,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의 최대치 금액은 15% 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KT올레 인터넷설치,SK브로드밴드 인터넷설치,lgU플러스 인터넷설치 등 3사 통신사가 IPTV(인터넷티비) 인터넷설치 홍보에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인터넷비교사이트에 관한 부분도 주목해볼 만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선두주자인 당현함은 인터넷설치현금을 당일 지급해주는 것으로 명성을 얻었다. 인터넷현금지원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인터넷변경,설치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눈에 띈 것이 계기가 된 것으로 추정된다.

1인 가구 수가 증가하는 것도 관심을 얻은 하나의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혼자산, 나혼산, 등의 키워드가 떠오르며 원룸인터넷설치, 자취방인터넷 등, 혼자 사는 1인 가구들을 위한 설치도 눈길을 끌었는데 이를 잘 잡아, 인터넷설치 업계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행보를 이어나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당현함 관계자는 ‘피해사례 0건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인터넷설치 당일현금지급을 하는 중이라고 “말하며, “고객과의 신뢰를 무너뜨리지 않고 꾸준한 실천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당당히 포부를 밝혔다.

당현함은 110만 회원을 유치한 올댓폰(휴대전화판매 커뮤니티카페)과도 연계되어있어 인터넷설치에 대한 안정성을 강화하고 사은품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해, 받는 이들에게 의심을 살 수 없는 구조를 구축해왔다. 이외에도 입금명단 노출 및 300여 건의 사진 후기로 사용자들의 신뢰를 잡아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으로 입소문을 탄다는 후문이다.

자세한 내용은 당현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