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35 (목)
카카오톡복구•하드디스크복구 등 데이터복구 전문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상태바
카카오톡복구•하드디스크복구 등 데이터복구 전문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5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포렌식 데이터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워진 데이터를 어디까지 복구할 수 있는가’인데, 검증되지 않은 프로그램이나 방법 등을 사용하여 데이터 복구를 진행할 시에는 데이터 복구가 불가능해질 수 도 있어 반드시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의 경우 디지털포렌식 기술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세월호 침수사고 당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해당 기술 전문가로 출연하여 학생들폰 복구, 휴대폰 복구 재능 기부를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복구 결과를 유가족 동의하에 제공했으며, 대검찰정 수사협조, TV조선 뉴스판 출연(북한 스마트폰 관련), 연예인 다수 복구, 경찰, 검찰, 법원 감정업체로 해당 기술 전문가가 직접복구에 임하는 등 다양한 이력들을 자랑한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 복원 전문업체로 각종 스마트기기의 훼손된 정보를 복원해 중요 정보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스마트폰 복구 외에도 컴퓨터·노트북 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들의 복구 및 수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랜섬웨어나 서버복원과 같은 서비스들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 노트시리즈, LG 옵티머스와 애플사의 아이폰 등 스마트폰 복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리복구가 필요할 시에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형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도 복원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된 문서나 동영상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갤럭시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