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8 11:45 (월)
프로비트 거래소, 오는 21·22일 SKYBIT IEO 진행
상태바
프로비트 거래소, 오는 21·22일 SKYBIT IEO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15 11: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비트 거래소가 오는 21일 낮 12시부터 22일 낮 12시까지 SKYBIT의 IEO를 진행한다. 

SKYBIT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미얀마와 세계 다른 나라들 사이에 금융 징검다리를 제공한다. SKYBIT가 제공하는 해결책은 국경에 국한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유통될 수 있는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이다.

SKYBIT의 결제 방식은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해외 고객들이 쉽게 미얀마의 기업들에게 지불할 수 있게 한다. 같은 맥락으로 미얀마의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구호단체에 쉽게 기부금을 전달할 수도 있다.

SKYBIT의 장기적인 계획은 블록체인을 통해 사회적 영향력과 상당한 투자 이익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동남아 다른 국가들로의 확장이 있다. 

SKYBIT는 미얀마에서 최초로 오픈한 암호 자산 거래소로 향후 거래 플랫폼의 인터페이스는 누구든지 쉽고 이해 가능하도록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거래의 쌍이 고정되어 있지 않아 암호자산 간의 어떠한 시장 조합도 가능하며 재정거래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따라서 거래 방향에 구속받지 않게 되는데, 이는 ETH/BTC와 BTC/ETH가 같은 시장이지만 표시된 비율은 반대일 수 있으므로 거래자들이 선호하는 방향으로 거래할 수 있음을 뜻한다.

이러한 방향에 구속받지 않는 거래쌍은 고정되어있고 단방향인 거래쌍을 가진 다른 거래소와의 차별점이자 장점이다.

성장과 대규모 투자 수익 창출이라는 일반적인 사업 목표와 별도로, SKYBIT은 미얀마와 동남아시아에 만연하고 있는 빈곤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블록체인, 특히 암호 자산은 은행이 없는 사람들에게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SKYBIT 은 이것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로비트 거래소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거래소 중 하나로 IEO의 원스톱 플랫폼(자금모금, 마케팅, 상장 진행)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ProBit Exchange는 17개국의 프로젝트에 대해 70회 이상의 IEO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최근 진행한 런치패드 미디움 IEO 가 40분 만에 완판돼 3억5천만원이 판매됐다. 미디움은 IEO 직후 상장하여 IEO 가격 대비 2.3배 이상 가격이 상승했다.

프로비트 거래소 도현수 대표는 “많은 국내 거래소가 문을 닫고 있지만 프로비트는 출범 1년도 안돼서 100개가 넘는 상장과 높은 웹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유저가 급증함에 따라 유망한 해외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상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