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35 (화)
브라질너트 얼마나 좋길래 노화를 늦추는 브라질너트 효능
상태바
브라질너트 얼마나 좋길래 노화를 늦추는 브라질너트 효능
  • 김지은 기자
  • 승인 2019.11.16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크라우드픽)

스트레스나 각종 나쁜 버릇으로 인해 많은 이들은 떨어진 체력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무너지곤 한다. 이와 함께 각종 매체에서는 다양한 건강식품을 소개하곤 한다. 아무래도 자연에서 나는 음식이 좋을 수 밖에 없다.수많은 건강음식 중에서 견과류는 간단식이다. 우리 몸에 견과류는 많은 도움을 준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견과류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고앞서 언급했듯이 견과류는 좋지만 사람마다 견과류가 미치는 효능이 달라 자신에게 필요한 견과류를 찾는 것이 좋다. 이중 이 브라질너트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에게 알려진 브라질너트라는 것은 주로 아마존강 북쪽에서 나는 나무의 열매 중 하나다. 보통 브라질너트는 여러가지 영양소를 포함되어 있어서스트레스로 힘든 요즘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이에 브라질너트의 효능,부작용을 소개한다.

브라질너트를 먹으려면?

몸에 좋다는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어떻게 먹을까? 브라질너트 생으로 먹어도 되고 아니면 분말가루를 구입해 우유에 타, 마실 수 있다. 또한 야채가 가득한 샐러드에 넣을 수 있고 요구르트와 섞어서 함께 먹을 수 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최고의 음식이지만 과잉섭취하면 부작용을 초래하는데 필요이상으로 많이 먹으면 복통,설사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셀레늄 과잉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셀레늄 중독 현상은 위장장애, 탈모, 발열, 배변장애 등이다. 거기에 땅콩 알레르기가 있다면 이 브라질너트 또한 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조심하자. 보통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