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50 (토)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 삭제 복구 아이폰, 화웨이까지 영역 확대
상태바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 삭제 복구 아이폰, 화웨이까지 영역 확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0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률과 휴대전화의 스펙이 높아지고 기능이 다양화 되면서 예전처럼 통화나 문자메세지만 주고 받는 것에서 벗어나 사진,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게임, 인터넷 서핑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라인, 틱톡 등 SNS 메신저 어플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거나, 편집 어플을 이용하여 좀 더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

그 중 카카오톡은 국민 메신저로 불리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사용법이 간단하고 실시간 대화뿐만 아니라 음성 (보이스톡), 영상통화(페이스톡) 등도 사용할 수 있고 단체 채팅 방을 통해 여러 명이 함께 할 수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한 PC버전으로 컴퓨터와 연동도 가능해 회사 업무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사용 중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카카오톡 채팅방 나가기, 대화방 삭제를 하거나 새 기기로 변경을 하게 되면 저장 되어 있던 대화내용이나 첨부파일의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 물론 자체적으로 대화내용 백업하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이에 대해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일정 기간까지만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삭제를 하였거나, 대화방 나가기, 삭제된 메시지, 기기변경을 통해 카톡이 지워진 경우 다시 되살리기 위해서는 전문업체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특히 사기, 협박, 보이스피싱 등 범죄관련 소송과 불륜, 외도로 인한 이혼관련 소송에서 카카오톡 복구 결과가 법정에서 중요한 증거자료로 인정되면서 관련 요청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데이터복구 전문기업 '더컴즈' 에서는 늘어나는 스마트폰복구 요청에 따라 가격 할인 이벤트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 눈길을 끌고 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카톡 채팅방, 대화방, 단톡방 복원 등이 적용 대상이며 저장기간 만료된 첨부파일, 의도적으로 삭제한 메시지 복구 등을 통해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거쳐 경찰서용 확인서나 법원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을 지원한다.

추가로 휴대폰 연락처, 통화기록(발신수신내역) 복구, 문자, 음성녹음파일, 갤러리 사진, 동영상 복원부터 메모, 인터넷 사용기록, 메신저(라인, 위챗, 텔레그램, 틱톡 등) 등 다양한 핸드폰복구 서비스도 적용 대상에 포함된다. 갤럭시S10·S9·노트8 등 최신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보안이 까다로운 아이폰XS·XR8·플러스 등 아이폰 복구도 가능하며 최근에는 샤오미, 화웨이 복구까지 범위를 확대하였다.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부팅 등 특정 증상에 대한 해결도 가능하다.

'더컴즈' 에서는 카카오톡복구 뿐만 아니라 컴퓨터, 노트북 관련 데이터복원 시에도 할인을 적용하여 진행한다.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복구, CF카드, SD카드, USB 메모리 복구 등을 통해 한글·엑셀 등 문서, 삭제된 파일 복원을 지원하며 보이 스레코더, 블랙박스, CCTV 복구뿐만 아니라 랜섬웨어복구, 기업용 서버복구(나스복구) 등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작업까지 대 상에 포함시켰다.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 포맷, 파티션 삭제, 포맷메세지, 외장하드 인식불가, 하드디스크 인식 안될때 등 다양한 오류 증상에 해결을 지원하고 컴퓨터 부팅오류, 전원불량, 노트북 화면불량 등의 증상에 대해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의 정밀 점 검을 통한 컴퓨터, 노트북 수리도 지원한다.  아이맥, 맥북 수리 및 윈도우 설치, 포맷, 노트북 키보드, 액정교체 등도 가능하다.

고객센터에서 통해 접수가 가능하고 서울 및 인천·경기 전 지역을 대상으로 1대1 무료 출장 점검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상황에 따라 센터내방 및 택배접수, 원격지원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진행중인 공임비용 할인 이벤트를 적용하여 11월말까 지 최대 30% 인하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더컴즈'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