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0 (목)
중국 해커연맹 10년 만에 부활 선언
상태바
중국 해커연맹 10년 만에 부활 선언
  • 길민권
  • 승인 2011.10.10 0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on이 중국 홍객연맹 10년만의 재편을 공식 선언
중국 홍객연맹의 공식 사이트는 cnhonker.com
[박춘식 교수의 보안이야기] 중국 해커가 스스로 제정한 COG흑객 자율공약 등을 공개한 「COG정보보호 포럼」이 폐회한 지난 9월 23일 아침, 중국홍객연맹(中?紅客聯盟)의 창립자 Lion이 중국홍객연맹 10년만의 재편을 공식 웹 사이트 및 자신의 중국판 트위터에서 선언하였다.
 
재편이라는 것은 사실상의 부활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이다. 연맹 공식 사이트에 의하면 이번의 재편을 계기로 11월1일에 웹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성명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홍객연맹(紅客聯盟 HUC))은 이미 2004년 12월 31일 해체를 선언하였다. 이번 2011년 8월 22일의 재편 선언 이전에는 어떠한 형태라도 재편을 실행한 적은 없다.
 
홍객연맹의 공식 사이트는 cnhonker.com이다. 홍객연맹이 지금까지 사용한 도메인은 Cnhonker.com、cnhonker.net、cnhonker.org 등이다. 이 가운데 cnhonker.Net는 이미 2006년 별도의 사람에 의해 등록되고 말았다.
 
홍객연맹의 회원임을 주장하는 사람을 만난 경우, 상대방에게 cnhonker.com의 메일 주소를 물어볼 것을 제안한다. 그 주소로 메일을 송신하여 답신이 있다면 증명이 되어 속지 않고도 해결될 수 있다고 한다. [박춘식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교수]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