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7:25 (수)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휴대폰사진·문자·동영상복구 등 데이터 복구
상태바
한국 포렌식 법률 연구소, 휴대폰사진·문자·동영상복구 등 데이터 복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0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을 바탕으로 국내 통신 3사의 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 인터넷접속기록 복구, 메모·일정 복구, 음성(통화녹음)복구, 등 디지털 기기에서 삭제된 데이터들을 되살리는 복원 작업을 진행해온 곳 이다. 

최근에는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 노트시리즈, LG 옵티머스와 애플사의 아이폰 등 스마트폰 복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리복구가 필요할 시에는 디지털포렌식 전문가를 배정하여 1:1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신형 스마트폰이 아니어도 2G폰, 3G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도 복원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메신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서 삭제된 문서나 동영상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다.

더불어 최근 갤럭시 모델의 패턴 잊어버렸을 때와 같은 상황에서 중요한 데이터를 찾는 이들을 위해 패턴을 없애거나 패턴을 무력화해 데이터를 강제 추출하여 패턴을 잃어버렸거나 기억나지 않더라도 중요한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2014년 세월호 침수사고 당시 유가족 동의를 받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참사의 불편한진실2편에 “디지털포렌식전문가” 자격으로 출연하여 카톡, 문자, 사진, 동영상 복구와 수신되거나 발신된 통화기록 및 통화내역 복원 등 스마트폰 복구 결과를 제공했으며, ‘TV조선 뉴스판’에 출연해 자문을 제공한 바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포렌식을 기반한 이혼소송 관련 위자료나 양육비 등의 사건, 외도나 불륜 관련 상간녀 소송과 상간남소송 사건, 미투 관련 성추행 및 성폭행과 강간 사건, 데이트폭력 사건, 자살 사건, 협박 사건, 카카오톡 보이스피싱이나 카톡사기 등 민사 및 형사 사건 재판에 법률적인 증거로 휴대폰의 데이터 복구가 필요 할 경우에 법원특수감정인을 통한 핸드폰증거감정서 서비스 업무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포렌식을 기반한 데이터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