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4:30 (화)
취업을 하고싶은데 어떤 것 부터 준비할지 어렵다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숙지하고 취업 성공하자!
상태바
취업을 하고싶은데 어떤 것 부터 준비할지 어렵다면?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숙지하고 취업 성공하자!
  • 김지온 기자
  • 승인 2019.11.20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요새 경기와 취업이 어렵다. 이처럼예전과 비교할 때 바쁜 사회 속에서 온라인을 통해 쉽게 타인에게 노출되는 현실에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마음 마저 상할 때, 취준생들은 능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도전한다. 이처럼 수많은 이들이 취업과 졸업, 시험 합격에 도움이되는 다양한 자격증이나 어학시험 등에 도전하면서 취업을 준비한다.직장에서 뭘 원하는지, 맡게 될 업무에 연관성이 있는지를 알고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자기의 전공과 연관괸 자격증을 따서 전공과 상관 있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직장에서 중요시 여기는 자격증을 중심으로 따보려 하는 것도 좋다. 취업준비생들이 보는 자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보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대학 전공에 따른 자격증과 한국사능력시험이나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

전공별로 따면 좋을 자격증은?

취업길이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이러한 사실에도 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나중에 본인이 취업을 해서도 순조로운 업무를 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재학중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있다. 또한 경영학과 재학중이라면 공인회계사, 손해사정사, 증권분석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국어국문학과 학생이라면논술지도사 또는 사서 자격증이 어울린다.기계과 같은 경우 기계정비산업기사가 좋다. 아울러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이 도움이 되고 무역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과 더불어 여러 외국어 시험 점수나 급수를 따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도 좋지만 세무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등을 따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에 재학중이라면 영양사 자격증, 식품산업기사, 다양한 조리사 자격증 등이 따면 좋은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정보처리기능사,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등 학과별로 도움이 될만한 자격증은 많으니 본인이 중요하게 작용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굳이 전공 아니어도 돼...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꼭 사회복지학사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 실용성 있는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자격증은 다시 취업하고자 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이나 창업을 원하거나 복지관을 설립하려는 자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이 자격증은 사회복지 필수 과목 이수 후 120시간의 실습을 수료하면 취득가능하다. 그러나 만약 본인이 고졸 학력이라면 꼭 필요한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