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45 (금)
브라질너트란…하루 얼마나 먹어야 할까?
상태바
브라질너트란…하루 얼마나 먹어야 할까?
  • 장송혁 기자
  • 승인 2019.11.20 17: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체력이 안좋다.

이에 건강식품에 따른 관심도 높아졌다.

시중 판매하는 가공식보다는 자연식이 최고다.수많은 건강음식 중에서 견과류는 간단식이다.

우리 몸에 견과류는 많은 도움을 준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견과류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하고우리몸에 견과류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런 수많은 견과류는 다른 효과가 있어서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영양소가 있는 것을 찾아 먹는게 좋다.

이러한 견과류 중에 보통 브라질너트는 특히 몸에 좋은데 이러한 우리에게 알려진 브라질너트라는 것은 아마존 쪽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열매다.

이러한 브라질너트는 바로 다양한 필수 영양소 성분들을 가지고 있어건강을 염려하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을 준다.

이에 브라질너트의 효능,부작용을 소개한다.우리에게 도움을 준다는 브라질너트 먹는 법은 다양한데 시중에 파는 원래의 브라질너트를 먹던가 시중에 판매하는 분말가루를 사서 우유에 타, 쉐이크로 섭취 가능하다.

그리고 샐러드에 넣거나 요거트 같은 것에 함께 곁들어 먹으면 된다.다양한 효능이 있는 브라질너트지만 과다섭취는 부작용이 있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 및 복통을 일으킬 수 있고 일종의 셀레늄 중독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셀레늄이 과하게 많으면 탈모, 배변장애, 발열, 위장장애 등이다.

게다가 땅콩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이 브라질너트 또한 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알아보고 먹어야 한다.

보통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