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40 (금)
“자격증 무료강의” 한국심리교육협회, 큐넷·국시원 국가고시 자격증 관심자에 취업내일배움카드 없이 심리상담사 교육 지원
상태바
“자격증 무료강의” 한국심리교육협회, 큐넷·국시원 국가고시 자격증 관심자에 취업내일배움카드 없이 심리상담사 교육 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1.27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시장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스펙 쌓기 열풍으로 서류전형에서 자기소개서와 스펙이 좋지 않아 탈락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고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스펙을 높이고자 자기계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는 큐넷(q-net), 국시원, 대한상공회의소 국가고시 또는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대상에게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온라인 강의에 대해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만 해도 3과정까지 조건없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나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교육원 자체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고용노동부 바우처 국민행복카드(아이행복카드), 워크넷의 국비지원무료교육의 실업자내일배움카드와 근로자(재직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무료교육 취지는 “취업성공기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하여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이색 자격증을 이력서에 기재하고 어필하여 면접관의 이목을 집중시켜 경쟁자들보다 서류전형이나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잘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취업준비생에게 인기 있는 교육과정으로 심리분석상담사 과정은 MBTI성격유형검사, DISC성격유형검사 등의 도구 활용법으로 개인의 특징을 고려하여 적재적소에서 업무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아웃소싱, 인사업무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를 활용해 진로를 고민 중인 이들 스스로가 다양한 성격검사도구 활용법을 익힐 수 있어 본인 적성에 맞는 직업군을 선택하는데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특히, 리더십지도사, 심리상담사 과정은 심리기초이론을 토대로 CS교육과 인사업무, 마케팅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종류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취득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 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며, 취업준비생의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정식으로 기재 가능하여 준비할게 많은 취업준비생의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는 인기 자격증이다. 

강의는 4주~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자유롭게 학습이 가능하고, 현행법령에 맞게 1년 내 재촬영된 최신강의로 강의 수강 가능하다. 함께, 강의에 대한 내용은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개별안내 해주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으로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추천 과정으로 기초심리상담학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진로적성상담사(진로 직업적성테스트), DISC성격유형검사 등 심리테스트(심리검사)를 통해 자기이해 및 자기분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아존중감(자존감)을 높이는 법을 진단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 과정이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된다.

이밖에도 현대인들이 겪는 우울증 등의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의 무료교육 받을 수 있으며,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와 아동·노인 심리상담사자격증, 특수아동지도사 등 3과정까지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자 워크넷 취업정보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여 취업관련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 하여 제공하며,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센터, 문화센터와 함께 다양한 구인광고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심리지원 센터 관련 일자리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제공한다. 취업에 도움이 되는 취업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자기소개서 양식을 무료 제공하며, 경력 활동을 위한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수강 이벤트를 통해 고용노동부 HRD-Net 워크넷,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국가자격증종류 국가공인기술자격증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검정고시 등 자기개발에 관심 있는 이들도 국가장학금과 무관하게 무료수강을 통해 스펙업이 가능하다.

큐넷(Q-Net)은 국가기술자격 전문 포털사이트로 큐넷 홈페이지에서 서비스한다. 워크넷은 워크넷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고용노동부와 직업심리검사(직업적성검사), 청년내일채움공제,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