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10 (토)
'취업 도움이 되는 자격증'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 회사별로 다른 성격을 지닌 자격증 알아보자!
상태바
'취업 도움이 되는 자격증' 능력을 키우고 싶다면? … 회사별로 다른 성격을 지닌 자격증 알아보자!
  • 반형석 기자
  • 승인 2019.11.27 1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최근 경기가 어렵다.

이처럼옛날과 달리 바쁜 사회 속에서 여러가지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남에게 자신을 보일 때 남과 자신을 비교하며 마음 마저 상할 때, 다양한 취업준비생들은 스펙을 올리기 위해 많은 시간을 보낸다.

이런식으로 취준생들이 취업, 시험합격, 졸업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가지 시험과 자격증 따기에 몰두하면서 자신의 스펙을 올린다.업무에서 어떤 실력을 요구하는지, 업무에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지를 숙지하고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이 나중 본인에게 이익이 된다.

자기의 전공과 연관괸 자격증을 따서 그쪽 분야의 자격증을 따는 것도 좋고, 가려고 하는 직장에서 필요로하는 자격증을 준비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격증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먼저 어학과 관련된 것 부터 컴퓨터, 기술 등등이 있지만 취업준비생들이 보는 학과별로 준비하면 좋을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준비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내 전공에 맞춰 준비 할 수 있는 자격증과 한국사능력검정, 사회복지사 자격증 등을 응시하고 스펙을 올릴 수 있다.반드시 취업시 전공과 같은 길을 걸을 필욘 없지만그래도 학교에서 본인이 전공한 것과 관련이 있는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후에도 원활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여러가지 전공이 있지만 우선 건축학과 학생이라면 건축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가 도움이 된다.

또한 경영학과 재학중이라면 증권분석사, 손해사정사, 공인회계사 등을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전공이 국어국문학과라면논술지도사나 사서가 있다.전공이 기계과라면 기계정비산업기사를 따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디자인과 관련된 학과 학생이라면 웹디자인기능사, 시각디자인기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될 수 있고 무역학과 학생이라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는 물론 토익, 토플 등 점수를 따는 방법이 있다.

법학과에 재학중이라면 로스쿨도 좋지만 법무사,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을 따면 도움이 된다.

식품영양학과는 조리사, 식품산업기사, 영양사 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금속재료기사, 정보관리기술사, 정보처리기능사 등 많은 자격증이 있으니 전공과 연계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노력하면 도움이 된다.
▲(출처=픽사베이)

굳이 사회복지사가 전공이 아니더라도 요즘 많은 취준생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 중에 종종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자격증에 비해 실용성이 높은편으로 들어가는 자격증 중 하나인 이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 오랜시간 경력단절 된 여성들이나 복지기관 설립 및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따려고 하는 자격증이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려면 사회복지에 도움이되는 과목들을 이수한 뒤 총 120시간이라는 실습을 수료하게 되면 시험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그러나 자신이 고졸이라면 꼭 도움이되는 사회복지 필수과목을 이수한 후에 추가로 더 수업을 들어서 학위 취득 후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