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00 (수)
웁살라시큐리티, 암호화폐 거래 위험 평가 리포트 서비스 출시
상태바
웁살라시큐리티, 암호화폐 거래 위험 평가 리포트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1.29 14: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팀의 IR보고서, 투자유치 레퍼런스로 활용가능...고객 맞춤 서비스될 것

웁살라시큐리티가 자사의 암호화폐 보안 솔루션을 활용한 ‘암호화폐 거래 위험 평가 리포트’ 서비스를 출시해 암호화폐 프로젝트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암호화폐 기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자사의 토큰이 현재 자금세탁, 혹은 암호화폐 혐의 거래 등에 연루되어 있는지, 혹은 가까운 미래에 그럴 가능성이 있는지 컴플라이언스와 리스크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가상자산사업자의 자금세탁방지를 의무화하는 FATF 권고안은 물론이고 국내특금법 개정안까지 법안 소위를 통과한 현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에 관여하는 기업들에게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고 비즈니스 리스크를 사전 관리, 대응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웁살라시큐리티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 고객 맞춤보고서 서비스의 이름은 ‘Summary Wallet Analytical Profiling(SWAP)’으로, 자사의 암호화폐 추적 보안 솔루션인 CATV와 인공지능(AI)머신러닝 기반의 암호화폐 위험 평가 툴인 CARA를 통해 ERC20 토큰과 관련된 모든 지갑주소의 거래흐름과 패턴을 다각도로 심층 분석, 그 결과를 ‘암호화폐 거래 위험 평가레포트’로제공한다. 이를 통해 SWAP 서비스의 기업 고객들은 보안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잠재적 블랙리스트 지갑과 의심스러운 혐의거래 등 핵심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확인, 기업의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레포트에는 다양한 암호화폐 지표와 인디케이터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표와 데이터로 추출되기 때문에 시간과 노동력을 절감해 주며,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

웁살라시큐리티 측은 기본적으로는 분기별보고서가 제공되며 매분기 말에 고객에게 전달되지만, 고객이 온디맨드 보고서를 요청하는 경우, 보고서 발송 시기나 기타 특이사항 등은 별도로 협의해 고객 맞춤서비스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웁살라시큐리티는 헥슬란트라이즈랩스와 함께 3사 공동 평가 보고서 발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으며, 지난 12일,국내 에너지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레디(Redi)’를 그 첫번째 공시 리포트로 내놓은 바 있다.

웁살라시큐리티의 구민우 한국 지사장은 “웁살라시큐리티의 SWAP보고서와 함께 앞으로도 3사의 공동 평가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팀의 자사 IR보고서 또는 투자유치에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는 공신력과 신뢰성이 보장된 암호화폐 공시 리포트를 통해 많은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확대해 가는데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