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3:40 (목)
2일부터 인하대병원 병원비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해
상태바
2일부터 인하대병원 병원비 제로페이로 결제 가능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2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인하대병원에서 제로페이를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2일부터 인하대병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진료비, 약제비 등을 결제할 수 있다. 고객이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하여 결제가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2~3%대의 카드수수료 대비 낮은 수수료율을 자랑한다. 인하대병원은 수수료 부담을 낮출 수 있고, 소비자들에게는 소득 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별도 앱 설치 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앱을 통해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은행앱 15개, 간편결제앱 11개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네이버페이, 체크페이, SSGPAY, 페이코, Lpay(롯데멤버스),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티머니, 핫플레이스, 캐시비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페이, 케이뱅크, 머니트리, 티머니, 페이코, 체크페이 등에서 제로페이로 첫 결제시 1000원 이상을 결제하면 1000원을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윤완수 이사장은 “이번 인하대병원의 제로페이 도입을 통해 소비자들이 실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더 넓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제로페이 사용자들의 편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