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01:55 (목)
구글환불, 애플환불대행 ‘환불콜’ 환불서비스를 분기별 정책에 따라 진행해 승인율을 높여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대행 ‘환불콜’ 환불서비스를 분기별 정책에 따라 진행해 승인율을 높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들은 모바일게임 시장의 현황을 암흑기라 혹평하고 있다. 양산형 게임들이 주를 이루고 있기때문이다. 양산형 모바일게임은 광고 내에서는 선택적 과금이 가능하다고 홍보를 진행하거나 과금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고 광고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사실이 아닌 경우도 많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과금이 필요한 요소를 넣어 놨음에도 불구하고 과금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처럼 속인 내용의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광고를 진행하는 게임들의 공통점은 불편함이 발생하는 요소나 과도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구간 등을 포함시켜 소액의 과금을 유도하고 있다.

몇몇 게임들은 뽑기 아이템으로 많은 과금을 유도하고 있다. 뽑기 아이템은 뽑기형식으로 게임 내 착용이 가능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는 방식이다. 낮은 확률로 게임내 밸런스를 무너뜨릴 정도의 좋은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추가적인 과금이 필요한 것이 유저들이 비판을 가하는 요인인데, 게임사들은 게임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나 아이템을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확률성 뽑기 아이템을 구매하도록 만든다..

이러한 운영에 지치기 시작한 유저들은 결국 환불까지 결심하게 된다. 시중에서는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업체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는 것이 중요한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 ‘환불콜’이라는 곳으로 환불콜은 수많은 환불대행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분기별로 개정되는 환불 정책에 맞춰 환불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환불이 승인된 후 환불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어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사와 상담을 거친 뒤 이를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환불콜’ 관계자는 “열렙전사 환불, 가디언소울 환불, 빙고라이브 환불, 아이러브마트 환불, 에이지오브매직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신뢰도 높은 운영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