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45 (토)
서울유명한점집 천존암, “새해 계획 이루려면 운명만큼 노력도 중요”
상태바
서울유명한점집 천존암, “새해 계획 이루려면 운명만큼 노력도 중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6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2019년의 마지막 달이 되었다. 한 해가 저물어가면 사람들은 새해 다짐을 통해 이듬해의 계획을 세우곤 한다.

이렇게 세우는 주된 계획으로는 직장이나 연애, 결혼, 주거, 사업, 학업, 인간관계 등 다양하다.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고민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데 앞서 역술인들을 찾기도 한다.

점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고민을 나누고 제삼자의 시선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기왕 점을 볼 것이라면 용한 곳을 찾고자 하는 마음에 서울유명한점집 외에도 서대문점집, 잠실점집, 천호동점집 등 다양한 지역을 찾는 사람도 있다.

송파용한점집 천존암은 “새해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기 위해 점집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분명히 운명을 알고, 이에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나 운명이라는 것은 고정되어 바꿀 수 없는 것이 아니다. 그 사람의 노력 여하에 따라서 나쁜 운명이 전화위복이 될 수 있고, 되레 좋은 운명이 나쁜 운명이 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운명의 좋고 나쁨보다는 본인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천존암은 유명 무속인을 소개하는 유튜버 '용군TV'에 출연, 사례자의 고민을 정확히 파악하며 활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