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5 10:30 (수)
ADT캡스, 노인 요양 보호시설에 특화된 ‘시니어케어 요양안심 솔루션’ 출시
상태바
ADT캡스, 노인 요양 보호시설에 특화된 ‘시니어케어 요양안심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4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시설 내 빈번한 낙상, 무단이탈 사고 예방, 냄새 탈취-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가능해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노인 요양 보호시설에 특화된 ‘시니어케어 요양안심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초고령화 사회 진입의 가속화로 노인 요양 보호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노인 요양 보호시설의 서비스 품질 등 노후 복지에 대한 요구 또한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이번에 ADT캡스가 선보인 ‘시니어케어 요양안심 솔루션’은 노인 환자의 안전 관리 특화 솔루션으로, 요양 시설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낙상-무단 이탈 등 사고를 사전에 감지해 예방할 수 있다. 침대 주변에 설치한 센서를 통해 낙상 고위험군 환자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낙상 전조를 탐지할 수 있는 낙상 방지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 낙상으로 인한 빈번한 골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환자복 부착형 태그 또는 목걸이 카드를 통해 이탈 방지 구간 진입 여부를 알려 주는 무단이탈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초기 치매 및 배회 환자의 요양 시설 밖 무단 이탈을 사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요양시설 환경 및 입소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시설 내 냄새 유발 유해물질을 분해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는 탈취 서비스, 미세먼지와 답답한 공기를 정화할 수 있게끔 실내 공기를 분석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ADT캡스의 외부인 출입 통제, 화재 서비스, 시설 내 영상 보안 서비스 ‘뷰가드’ 등과도 연계 활용할 수 있어 시설 내외부 보안과 화재 예방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노인 요양 시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한층 높은 차원의 시니어 케어 시스템에 대한 니즈 또한 높아지고 있다”라며 “ADT캡스의 시니어케어 요양안심솔루션은 이러한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요양보호시설 전문 서비스로 환자 및 보호자에게는 안심과 편안함을, 요양시설 관리자에는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