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5 (금)
구글환불, 애플환불 ‘환불장인’ 고객들이 직접 모바일 게임 환불 대행 후기를 남겨··· 신뢰도↑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환불장인’ 고객들이 직접 모바일 게임 환불 대행 후기를 남겨··· 신뢰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형 모바일 게임들은 대부분 RPG장르로 출시되고 있다. 양산형 게임의 공통점은 지나친 현금결제를 필요로 한다는 점이다. 또, 짧은 기간 내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제작했기 때문에 부실한 게임 콘텐츠, 불안정한 서버환경, 잦은 버그로 인해 게임 플레이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RPG장르의 양산형 게임들을 유저들이 비판하는 이유는 사행성을 띄는 뽑기형 아이템의 역할이 컸다. 뽑기형 아이템들은 사행성요소를 띈다고 평가를 받아 수 차례 매스컴에 보도되거나 정부 차원에서 제재를 고려하였을 정도다. 뽑기형 아이템은 게임내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이나 캐릭터 등을 얻을 수 있게 만들어진 아이템이다.
 
이 밖에도 논란을 불러오고 있는 점은 VIP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VIP시스템은 과금을 결제할수록 게임내 플레이에 이점을 주는 능력치나 효과 등을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근래에 양산형 게임만이 팽배한 상황이 유지되자 있으며 환불을 결심하는 유저들 또한 늘어나고 있다.

홀로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들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를 취득한 후 환불을 진행하고 있는데, 모바일 게임은 결제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환불이 거절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해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다.

최근 구글 환불 및 애플 환불 업체들 중에서 ‘환불장인’이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믿을만한 업체라는 후문이 이어지고 있다. 환불장인은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어 언제든지 환불요청이 가능하다. 

약 3만여건의 진행노하우를 축적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템을 모두 소진한 경우에도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다른 업체에서 부결을 받았던 건수들도 진행이 가능하다. 공식 운영중인 홈페이지에는 직접 환불을 진행한 건수들에 대한 후기를 게시해 믿음을 높여주고 있다.

환불은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문의를 진행하게 되며 이후 관리자가 제공하는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며 이용자는 환불이 완료된 후 수수료를 입금하면 된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건 출금계좌 입금 또는 미결제건 취소문자는 은행 영업일을 기준으로 5일~10일이 소요되며 체크카드로 결제한 경우 계좌로 입금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3일~10일가량 소요된다. 휴대폰결제의 경우 당월요금 취소문자 또는 익월 통신요금 차감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되며 기프트카드의 경우 계정내 잔액으로 환불되기까지 영업일을 기준으로 1일~5일이 소요된다.

구글의 경우 구입일로부터 65일이내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애플의 경우 60일이내로 환불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환불장인’을 통해서 카이온 환불, 청량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 문의 및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