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5 (목)
“무료수강” 한교검, 지적발달장애증상에 의한 대인기피증 포비아 및 편집증 증후군 등 플라시보효과로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 수강료 전액지원
상태바
“무료수강” 한교검, 지적발달장애증상에 의한 대인기피증 포비아 및 편집증 증후군 등 플라시보효과로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 수강료 전액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6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지적발달장애증상에 의한 대인기피증 및 포비아, 편집증 증후군 등 플라시보효과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를 포함한 총 56가지 유망 자격과정에 대해 취업 준비생, 구직자, 경력 단절 여성, 중장년층 등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 이들에게 온라인 수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을 지원받는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기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만 입력하면 된다. 진행 중인 모든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에 유리하며, 심리상담소 창업 및 바우처(영유아발달지원,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등록 또한 가능하다.

 지적발달장애증상은 일반적인 상호작용의 발달, 언어적, 비언어적 의사소통기술의 발달에 질적인 장애를 겪는 증상이다. 전반적 발달장애인의 75~80%가 지적장애를 수반하며 발달장애는 평균 이하의 심각하게 낮은 지적 기능과 그와 연관된 한계 영역, 의사소통, 자기관리, 집안생활 등으로 규정되고 있다. 

 포비아(공포증) 증상은 특정한 물건, 환경, 또는 상황에 대하여 지나치게 두려워하고 피하려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이러한 공포는 지나치거나 비합리적이고, 지속적인 두려움으로 나타낸다. 특히 자신이 무서워하는 대상이나 상황을 최대한 피하려 하며,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두려움이 유발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지적장애, 불안장애의 회복 및 정서안정을 돕는 심리상담사 과정은 유아와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다양한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는 이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담당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본 과정은 상담심리학,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의 3과정으로 분류되며, 인간내면의 갈등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상담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등 노인회관종사자, 교정시설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함께 마련된 과목으로는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캘리그라피(등록번호2018-002589), 이미지메이킹(등록번호2017-001749),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보드게임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9) 등이다.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일자리서비스정보를 모아서 제공하고 있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에서도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