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1 16:20 (화)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 출시
상태바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05 22: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햇은 확장성이 뛰어나고 민첩한 클라우드 IaaS(서비스형 인프라) 솔루션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픈스택 커뮤니티의 ‘스테인(Stein)’을 기반으로 한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성능 및 클라우드 보안 향상을 더하고, 지원 하드웨어의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해 IT 조직이 까다로운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에 앞장서면서, 효율적인 운영 및 민첩한 IT 구축은 성공의 필수조건이 되고 있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의 최신 버전은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및 지원과 더불어 커뮤니티 기반의 혁신을 결합하여 이러한 노력을 가속화하도록 돕는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세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의 최신 버전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의 백본(backbone)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해 설계된 보다 지능적이고 유연하며 안전한 운영 체제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은 오픈스택 혁신을 구현할 수 있는 견고한 기반 및 엔터프라이즈 IT 환경에 운영 일관성을 제공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8 게스트는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의 기반이 될 뿐만 아니라,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3 롱 라이프 버전의 기존 고객들을 위해서도 지원되고 있다.

오픈스택이 발전함에 따라, 혁신의 흐름은 새로운 버전을 사용하고 구축하길 원하는 엔터프라이즈 IT 기업의 능력과 요구를 반영해야 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요구를 더욱 충족시키기 위해, 향후 출시될 플랫폼은 롱 라이프 버전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마지막 숏 라이프 버전이며, 총 1년 동안 지원된다.

레드햇 클라우드 플랫폼 제품 부문 부사장 조 페르난데스(Joe Fernandes)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 IT의 미래에 대한 명확하고 강력한 비전을 제공하며, 리눅스와 프라이빗 클라우드는 이러한 변화의 핵심 요소를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15는 오늘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지원하며 세계 최고의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대규모 확장이 가능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며, 혁신과 지능형 운영 체제를 결합하여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미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