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7 06:55 (월)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 김순원 연구소장 재수성공 비결과 ‘2021 대입 선행반’ 모집
상태바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 김순원 연구소장 재수성공 비결과 ‘2021 대입 선행반’ 모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07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공부습관을 만들고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재수 선행반을 알아보기 위해 학부모, 학생들이 분주하다.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에서도 오는 12월 22일(일) 선행반 개강을 확정한 가운데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자 김순원 연구소장의 노하우가 담긴 입시 컨설팅 및 학습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입시 컨설턴트로 20년 동안 상담해 오면서 3,000여 명을 명문대로 진학시킨 김 소장은 재원생 전원 국수탐 평균 2.5등급 상승 신화로 알려진 인물이다.

기초가 부족하거나 기본기가 취약한 학생들이 재수 성공을 위해 이끌어주는 기숙학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의 남다른 교육철학 특징을 엿볼 수 있다.

반당 20명 내외 소수정예로 운영하며, 수능에서 가장 중요한 과목인 수학을 보완해줄 수 있는 기초 소그룹 특강을 7주간 무료로 진행한다. 또한 국영수 과목별, 성적별 이동식 수업을 실시하여 학생간의 실력 격차가 최소로 줄어들어 더욱 경쟁하는 학습 분위기로 이어진다.

가장 눈여겨볼만한 특징으로 수학 강화 프로그램이다. 수학 성적이 실질적으로 향상하기까지는 수많은 반복학습이 필요하다. 일주일간의 수업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핵심 포인트를 짚어주는 주말테스트를 실시한다. 또한 언제든 질문하고 피드백 받을 수 있는 1:1 질의응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매년 변화하는 입시제도 및 대학전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입시시스템 또한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만의 핵심 전략이다. 김순원 연구소장은 7년 전부터 입시마음전략연구소를 별도로 운영하며, 현재 학력 수준과 목표 대학 수준을 분석하여 각 과목별 필요한 성적, 그리고 학생 각각에 맞는 수시 및 정시 진학 지도는 물론, 학습부진 원인을 파악하여 학습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오로지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김순원 연구소장은 “집을 떠나 기숙학원이라는 낯선 곳에서 생활하며 공부에 집중한다는 것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힘이 들 수 있다. 굳은 의지로 재도전을 시작하려는 학생들에게 입시 성공이라는 선물을 안겨주기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알맞은 맞춤 선행학습프로그램이 필요하다.”라고 말한다. 

이어서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 재수 선행반은 반당 정원을 20명 이내 소수정예로 유지하여 집중적인 지도를 가능케 함으로써 낙오자 없이 모든 학생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도록 만들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2021학년도 대입 선행반 입학 관련 세부사항은 경기도 광주비상에듀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