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5 (금)
치료제 없는 치매 , 예방법은 무엇 …뇌에 좋은 음식 및 치매 원인·증상은?
상태바
치료제 없는 치매 , 예방법은 무엇 …뇌에 좋은 음식 및 치매 원인·증상은?
  • 정하준 기자
  • 승인 2019.12.07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스트레스와 서구화된 일상이 요즘인 현대인들은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 그러다 혈관에 문제라도 생긴다면 심한 질환에 시달릴 수 있다.

거기에 혈관에 문제가 생긴 질병은 무시무시한 심근경색의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할 수 있다.

때문에 본인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잘 신경써서 생활화 해야한다.

여기에 뇌의 혈관 진로를 방해하는 고지혈증이나 뇌경색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약이나 건강에 좋은 견과류 등 뇌혈관에 효과를 주는 식품이나혈관관리를 할 음식도 먹어서 뇌혈관, 각종혈관 질환 예방을 잘 해야한다.

이렇게 우리 뇌가 혈관이 원할하지 못할 시 그리고 무서운 심장마비와 함께 문제가 되고 있는 치매 발병률도 커져서 뇌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다.

이에 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치매는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뇌가 손상돼 기억력을 감퇴시킨 뇌가 인지작용을 할 때 문제가 발견돼 예전 수준의 일상생활을 계속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즉 치매는 그동안 정상적으로 활동하던 뇌 활동이 외상, 질병 등 여러가지 후천적 요인 때문에 파괴 또는 손상 등의 이유로 인해서 학습, 언어, 지능 등의 인지기능이나 다른 정신기능 등이 낮아지는 다양한 상황을 가르킨다.
▲(출처=픽사베이)

치매의 치료는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없지만 식습관을 들일 때 뇌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해 처음부터 당뇨나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에 시달리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된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려면 뇌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우선 뇌를 닮은 모양인 호두, 그리고 블루베리, 복분자, 올리브, 김, 수박, 달걀, 닭고기, 우유, 렌틸콩, 퀴노아, 토마토 등이 있다.

특히 귀리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비타민C가 체내 잘 흡수 하도록 도와주고 또한 메밀도 루틴이 들어 있어 뇌혈관의 노화를 제지한다.

또한 오징어나 새우, 낙지 등에는 타우린이 가득해 피로를 회복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가꿔준다.

이어 또 뇌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 것은 카레의 재료인 강황과 뇌에 좋다고 알려진 DHA가 풍부한 등푸른 생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