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8:55 (수)
스타덤PC방, PC방창업으로 업종변경 하는 이유
상태바
스타덤PC방, PC방창업으로 업종변경 하는 이유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0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이나 상점 등 타 업종을 운영하다 PC방창업으로 업종변경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이라면 유념해야 할 사항이 있다. 단순히 손이 많이 안 가고 유행을 타지 않는 업종이라 관리가 쉬워 보이는 점에만 끌려 도전한다면 성공 확률이 줄어든다는 점이다. 

오랜 시간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군림해 온 것은 분명하지만, PC방창업이 결코 쉽게 결정하고 만만하게 운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해 업종변경을 할 때는 해당 브랜드의 철학과 차별화 전략 등을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고 그들은 강조한다.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 관계자는 “각 브랜드마다 가지고 있는 운영 방침과 주요 콘셉트를 꼼꼼히 파악하고, 대표 등 실무자를 직접 만나 브랜드와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조언했다.

그는 또한 “해당 브랜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다면 기존 가맹점 성공 사례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스타덤PC방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업종변경 및 투잡창업, 여성창업, 청년창업, 은퇴창업 등 다양한 케이스의 성공사례가 공개되고 있으니 상담 전 먼저 확인해 볼 것”을 권했다.

스타덤PC방이 공개한 업종변경 성공사례를 살펴보면, 먼저 일산 본점 가맹점주의 경우 개인PC방을운영하다 리모델링 시점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업종변경을 고민하다 최종적으로 스타덤PC방을 선택한 사례다. 그에 따르면, “개인PC방을 오래 운영하면 각종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접할 기회가 많은데, 타 업체의 경우 명목적으로 본사 교육 및 관리가 이루어졌던 반면 스타덤PC는 어느 정도 자리를 잡기까지 전문 수퍼바이저와 임원을 가리지 않고 하루에도 몇 번씩 전화를 해 세세한 면까지 케어하는 등 관리 면에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라 생각해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게임하는 것을 좋아해 2년 넘게 PC방을 운영하다가 스타덤PC로 업종변경한 노량진점 가맹점주는 “많은 브랜드를 알아봤지만 가맹점 지원 혜택이 더 많은 곳에 자연스럽게 끌릴 수밖에 없었다”며, “스타덤PC의 경우 듀얼 헤드업 모니터, UV 클린 데스크 등 스타덤PC방의 차별화 아이템이 전폭 지원되는 점이 마음에 들어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대방삼거리점의 가맹점주는 개인사업을 하다 PC방창업으로 업종변경을 한 경우다. 그는 “타 브랜드의 경우 비수기와 성수기 수익 차가 너무 큰데, 스타덤PC방은 차별화된 아이템 등으로 단골 확보가 용이해 그 점을 극복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창업 계기를 설명했다.

한편, 스타덤PC방은 매월 신규 가맹점 대상 선착순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점의 창업 비용 부담을 완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프로모션 지원 혜택 내용에는 스타덤PC만의 독보적인 아이템과 PC방창업을 위해 꼭 필요한 고사양시스템, 먹거리 브랜드 입점, 주변기기 등의 비용 지원이 대거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1금융권 신한은행과의 MOU를 통해 최대 1억 프랜차이즈론 지원과 본사 1년 이자 지원 내용이 포함돼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관계자는 "PC방창업에 있어 필요한 30여가지의 항목을 신규 가맹점 프로모션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며,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창업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선착순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서두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