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10 (일)
‘대원캐드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높은 취득률 눈길
상태바
‘대원캐드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높은 취득률 눈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1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와 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를 나타내는 가운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지능정보기술과 3D 프린팅, 로봇공학, 생명공학 등 4차산업 분야의 전문 기술에 대한 업종이 더욱 더 각광받고 있다.

4차산업 관련 기술들이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이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 역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전문 기술 분야는 고도의 전문성과 숙련도가 매우 중요해 혼자서 취득하기 쉽지 않은데다 비용 또한 만만치 않아 관련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방법으로 관련 전문가들은 국비지원 교육을 추천하고 있다. 국비지원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고 수강 후 자격증 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직업전문학교의 경우 이후 취업까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취준생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직업전문학교들이 있는데 그 중 4차산업관련 기술 중 3D 모델링, 설계관련 교육으로 유명한 직업전문학교로 수원직업전문학교 ‘대원캐드캠’이 주목을 받고 있다. 고용노동부 3년 연속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대원캐드캠에서는 국비지원무료교육을 통해 솔리드웍스(SOLIDWORKS), 카티아(CATIA), UGNX 등의 3D설계 프로그램 교육은 물론 3D 캐드, 3D프린터 무료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해당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3D프린터 자격증, 기계설계산업기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그 중에서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필기 시험이 90%가 넘는 합격률을 보여 질 높은 강의의 성과를 입증했다. 이러한 수원컴퓨터학원 대원캐드캠 수강생들의 높은 합격률의 비결은 시험 방식에 있다. 

대원캐드캠은 국가기술자격증 과정평가형 지정기관으로 편성된 교육 및 훈련과정을 정부가 인증해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한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가 있다. 과정평가형은 실무중심의 교육 및 훈련이기 때문에 한번의 실수로 불합격될 확률이 덜하고 평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학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오랫동안 NX분야를 연구해 오신 기계공학 박사 김창만 교수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수원뿐만 아니라 안양, 금정, 화성, 용인 등의 전국 각지에서 대원캐드캠을 찾고 있다. 또한, 수강생에게는 온라인 동영상강의 무료수강, 재료비 지원, 6주 간의 취업 지원 혜택이 주어져 학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학원 관계자는 “청년실업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전문 기술은 취업의 필수 스펙이 되어가고 있는 가운데, 수원 캐드 학원 대원캐드캠에는 구직자뿐만 아니라 재직자를 위한 수업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수원국비지원을 통해 비용부담을 덜어 무료로 질 높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7일부터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교육과정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