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30 (금)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원격으로 어디서나 매장 관리 가능한 IoT-Biz 도입으로 점주 만족도 높아
상태바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원격으로 어디서나 매장 관리 가능한 IoT-Biz 도입으로 점주 만족도 높아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1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휴일 없이 24시간 무인으로 운영 가능한 셀프빨래방이 최근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다. 무인 운영 셀프빨래방은 직원이나 점주가 매장에 상주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하고 인건비 걱정이 없는 반면에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매장 상황에 빠른 대응이 어렵다는 단점도 있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최근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원격으로 매장 관리가 가능한 IoT-Biz를 도입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IoT-Biz는 셀프빨래방 무인매장 관리시스템으로 빨래방에 설치된 각종 설비와 장비들을 전용 앱을 통해 집이나 외부 혹은 이동 중 어디서나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IoT-Biz는 빨래방 세탁장비의 제어 기능과 심야시간대 보안을 위한 출입문 통제, 에어컨 등 냉난방기의 온도 제어, 실내외 조명과 간판 조명 등 조명기구 제어 등 셀프빨래방 운영에 필요한 핵심 관리 기능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매장 내 TV, 운동화 세탁장비, 자판기, 안마기 등 부가 편의시설 역시도 IoT-Biz를 통해 개별적으로 원격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전용 앱을 통해 어디서든 스마트폰만 있으면 원터치로 매장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업이나 투잡으로 빨래방을 운영하는 점주나 다수의 매장을 관리해야 하는 다점포 점주에게 필수적인 시스템으로 인정 받고 있다. 무엇보다 상당수의 장비 오류나 고객 클레임을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처리할 수 있어 다수의 점주들이 도입하거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직영점과 신규 매장을 중심으로 IoT-Biz 시스템을 우선적으로 도입하고 희망하는 매장에도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IoT-Biz를 포함한 구체적인 빨래방 창업 정보는 크린업24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 전화번호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