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10 (화)
지니언스, 우정사업본부 기반망 서비스 구축사업 NAC 공급사업자로 선정
상태바
지니언스, 우정사업본부 기반망 서비스 구축사업 NAC 공급사업자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12.11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로 효율적인 통합 운영 및 관리 체계 마련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가 총 22억 원 규모의 우정사업본부 차세대 기반망 서비스 구축사업의 NAC 공급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의 차세대 기반망 서비스 구축 사업은 우정사업본부의 미래 4차 산업을 대비하고 현업의 편의성 제고를 목표로 추진되며 차세대 기반망의 무중단 보장, 속도향상, 효율성 증대가 세부 과제이다.

우정사업본부의 차세대 기반망의 규모와 범위가 큰 만큼 NAC 도입과 운영도 주요 이슈였다. 최신 ICT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단말, IOT 기기 등의 대규모 노드들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차세대NAC가 필요했으며 자동화되어 편리성이 증대된 IP주소관리시스템, 엔드포인트단에서 발생하는 네트워크의 다양한 식별-인증의 고도화가 요구됐다. 또한, 기존 NAC와 연동된 다양한 시스템의 표준화는 물론 모든 사용자의 단말 및 사용 현황을 정보센터에서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필요했다.

이번 사업의 규모가 크고 대국민서비스와 직결된 서비스인 만큼 국내 사업자 선정 과정도 치열했다. 국내 대형 통신사 모두 제안에 참여했다. NAC 부문에서는 CC 인증, 핫-스왑의 고가용성 지원, 각 청의 데이터 정보센터 통합, NAC를 통한 보안 체계 확립, IT 자산의 식별 및 연동 지원 등이 필수적으로 요구됐다.

수만 노드 이상의 대규모 아키텍처 적용 가능 여부, NAC/IP정책과 로그 활용 방안, 네트워크 장애시 백업회선을 통한 접근통제 방안 등 모든 고객 요구사항을 수용하는 솔루션으로 ‘지니안 NAC’가 모든 통신사에서 제안을 했으며 객관적인 기술평가(BMT)와 공정한 제안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지니언스의 NAC 솔루션이 우정사업본부에 공급이 됐다.

지니언스는 올해 국민연금 NAC 고도화 구축 사업 수주를 통해 국내 4대 연기금에 모두 ‘지니안NAC’을 공급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이사는 “지니언스가 보유한 NAC 구축 경험과 노하우를 총집대성 하여 우정사업본부 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으로는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밖으로는 대국민 서비스 향상에 일익을 담당하겠다”라며 “NAC 1등 기업이지만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IT 트렌드를 선도하여 국내뿐 아니라 해외 비즈니스에서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