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45 (금)
몸캠피싱 대처전문 ‘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화상통화 사기 피해자를 위해 무료 상담 제공
상태바
몸캠피싱 대처전문 ‘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화상통화 사기 피해자를 위해 무료 상담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12.12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성능의 발전과 보급이 이뤄지기 시작하면서 우리의 삶은 더욱 편안해졌다. 이면에는 악영향을 끼치기는 요소들도 존재하고 있다. 스마트폰 중독과 같은 문제들을 비롯해 범죄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 중 몸캠피싱은 스마트폰에서 벌어지는 대표적인 범죄다.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담긴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해 금전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단순히 금전적인 피해를 입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추가 피해까지 입을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몸캠피싱 조직들이 무차별적인 유포를 감행할 경우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동영상이 유포가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 처하였을 때에는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현명하게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에 당한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팀카시아는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하였으며, 이를 통해 피해 유형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들로 대응을 진행해 빠르게 사건을 종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팀카시아 IT 1팀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씽 피해사례를 살펴보면 대부분 돈을 입금해도 재차 협박을 하고, 돈을 지급하는 악순환이 지속되어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대부분이다.”라며 “경찰에 신고하는 한편 보안업체를 이용해 대응을 준비하여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또, “당사는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유출된 유형이나 몸캠피씽 조직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